[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조숙연

Cho Suk Yeon

중앙대학교 한국화 학사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조형예술학과 한국화 석사

23점의 작품
23점의 작품
개인전
2025 풍경담기 (MH 갤러리)
향기로 그린 날들 (하이앤지갤러리)
행복담기 (삼성노블카운티 너싱홈)
2024 바람타고 떠나는 행복여행 (아트앤샵:가든파이브갤러리라운지)
행복의 향기를 담다 (아트가가갤러리)
2023 행복담기 (일호갤러리)
행복담기 (아트보다갤러리)
무지개빛 선물 (아트리에갤러리)
2022 그대와 나란히 (국회아트갤러리)
T.H.E.N (미호박물관 갤러리)
가치:보다 (아트보다갤러리)
2021 숨결의 세레나데 (아산병원갤러리)
5월의 합주 (아트리에갤러리)
T.H.E.N (인사아트센터)
단체전
2025 작은그림선물전 (여주인여주갤러리)
그림숲전 (수원만석미술관)
현대미술의 표상전 (갤러리KJ)
2024 한국미술응원프로젝트전 (예술의 전당)
Dear my spring (아트보다갤러리)
K-미술대표 초대작가전 (리아갤러리)
그래서, 쉼 (수원만석미술관)
그림달력 (KUMA 계원예술대학교미술관)
경기의사계:아름다운 산하전 (의정부예술의전당)
아담&이브전 (서우갤러리)
2023 아름다운 산하전 (동탄아트스페이스)
after Hockney (레드부츠갤러리)
가을기획전 (아트가가 갤러리)
내일은 (갤러리hom)
작품소장
2020 어느행복한날의 기지개 (의왕시청)
수록/협찬
2024 마라나타 출판 달력
2023 마라나타 출판 달력
2022 동서식품
수상/선정
2025 한국예총상
2024 의왕의장상
한국미술협회 이사장상
2023 의왕시장상 표창
경기도지사상 표창
2022 경기청년작가상
New Wave 신진작가상
강의경력
2023 현대미술 아크릴화 (계원예술대학교 교육원)

작가의 말

일상 속 소소한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저만의 동화적 회화적 방식으로 향기와 풍경이라는 두가지 주제로 담고 있습니다.

“ 소소한 여유와 행복을 그리는 화가” 조숙연 초대개인전 [출처] “ 소소한 여유와 행복을 그리는 화가” 조숙연 초대개인전
일상에서의 소소한 여유와 행복을 동화 속 세상으로 구성하여, 다채로운 색채와 어울림들로 화폭에 담아내고 있는 조숙연 작가의 M·H갤러리(대표 김규리. 안산시 성포동 롯데마트 4층) 특별초대전 “풍경담기” 전시가 8월 7일까지 열리고 있다. [출처] “ 소소한 여유와 행복을 그리는 화가” 조숙연 초대개인전|작성자 케이컬처
케이컬처
[한국미술연합뉴스]MH갤러리, "향수병 속에 풍경화를 그리는" 조숙연 작가 특별초대전
안산시 성포동 롯데마트 4층 롯데시네마 앞에 있는 M·H갤러리(대표 김규리 작가)는 2025년 7월 24일부터 8월7일까지 인기 서양화가 조숙연 작가의 특별 초대전 “풍경담기”를 개최한다. 조숙연 작가는 중앙대학교 예술대학교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향수병 속에 풍경화를 그리는 화가”로 유명세를 날리고 있다. 특히 향수병 속에 밝고 경쾌한 색감, 또렷한 선으로 표현된 동화 같은 장면들을 생생하고 따뜻한 느낌의 색채로 그려낸다. 아름다웠던 풍경과 그 속에서 느꼈던 감정, 그리고 그 순간의 향기를 색채와 형태로 표현한다. 조숙연 작가는 2025년 한국예총상 2024년 한국미협이사장상 2023년 경기도지사상을 탄 유망작가이다.
한국미술연합뉴스 (언론보도)
조숙연 개인 초대전 <오늘도 여행처럼>, 오는 17일 레드부츠갤러리서 개최
2025년 6월 17일부터 28일까지 레드부츠 갤러리에서 조숙연 개인초대전 <오늘도 여행처럼> 전시가 개최된다.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한국화학과, 동대학원 조형예술학과 한국화를 수학한 조숙연 작가는 현재 '행복헀던 순간' 이라는 내밀한 기억을 회화라는 매체를 통해 시각화하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미지 언어를 풀어내는 작업을 하고 있다. 조숙연의 그림을 처음 마주하면, 우리는 하나의 '기억 속 유년' 으로 걸어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그러나 이 기억은 단순한 과거의 회상의 아니다. 그것은 감각과 감정이 뒤섞인 채, 환상과의 같은 온도로 다시 재구성된 하나의 '감각적 세계'다. 그녀의 그림은 단순한 시각적 묘사가 아닌, 우리가 잊고 지낸 감각의 층위를 다시 깨워주는 정서적 장치다.
피플라운지
한국적인 행복 이미지를 찾아가는 작가, 조숙연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에서 잊고 지내던 소소한 여유와 행복을 그리는 작가가 있다. 어릴 적 꿈꾸었던 동화 속 세상을 다채로운 색채로 화폭에 담아내고 있는 조숙연 작가다. 조숙연 작가는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에서 '아뜰리에 조'를 운영하며 현대 미술 기반으로 활발한 작품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작가들의 전시 활동을 지원한다. 조 작가가 2020년에 설립한 '아뜰리에 조'는 예술가들의 작업실 '아뜰리에(atelier)'와 '지을 조(造)'를 조합한 것으로 이름에서 드러나듯이 다채로운 오브제(objet)와 표현 방식을 통해 아름답고 행복한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곳이다. 조숙연 작가는 '아뜰리에 조'에서 다양한 작품 활동뿐만 아니라, 미술에 관심이 있거나, 미술 작가 꿈을 갖은 사람들에게 작품 활동에 대한 교육과 전시 지원을 통해 신진작가로 양성하여 대중들에게 널리 소개하는 데 중점을 주고 있다.
e수원뉴스 (언론보도)
삼성노블카운티 너싱홈: 조숙연 작가 <행복담기> 전시 오픈
일상 속에서 느낄 수 있는 행복과 평화를 그려내는 조숙연 작가님의 초대개인전 타이틀은 '행복담기'입니다. 이번 전시에는 알록달록한 색채와 섬세한 표현이 돋보이는 그림들이 전시되어 밝고 따뜻한 정서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노블카운티 블로그
[한국미술응원프로젝트 시즌9] 조숙연-소소한 행복의 표정
미술은 정신의 배고픔을 해결한다는 존재의 이유를 달고 있다. 육신의 허기는 음식물로 해결되는 단순한 것이지만, 정신적 허기는 모습이 여럿이기에 간단치가 않다. 이런 이유로 미술은 여러 가지 표정의 얼굴을 만들어온 셈이다. 미술의 표정 중 가장 오래된 것은 주술적 얼굴이다. 인류가 미술과 만나면서 처음 보게 되는 것도 바로 이러한 표정이다. 다양한 종교적 의미를 지닌 미술은 모두 이런 얼굴을 가지고 있다. 오랫동안 미술은 이런 표정을 조금씩 바꾸어 가면서 인류 곁에 머물렀다. 미술의 또 다른 표정으로는 역사적 사실을 담아내는 딱딱한 얼굴이 있다. 그런가 하면 사상이나 생각을 전달하는 근엄한 얼굴도 있다. 아름답게 치장하기 위해 꾸민 표정의 얼굴은 사람들에게 미술에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었고, 최근에는 다양한 메이크업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표정을 보여주기도 한다.
비즈한국 (언론보도)
국회아트갤러리 개인전
전시 정보
Nayomi 미술전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