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윤경

Yoon Kyong

이화여자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 전공 학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서양화 전공 석사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 미술학 전공 박사과정 수료

20점의 작품
20점의 작품
개인전
2023 춘천 오르갤러리 초대전 (춘천 오르갤러리, 한울섬김교회)
윤경 초대전 (파비욘드 갤러리)
장은선갤러리 초대전 (장은선갤러리)
움찬나래 개인부스전 (마루아트센터)
2022 하늘바라기 (서울아산병원 갤러리, 서울)
2021 Like Shittim_광야에서 (원천아트갤러리, 서울)
2020 하늘바라기 (유디갤러리, 서울)
2019 하늘나무 (해피타임 갤러리, 경기도)
하늘나무 (J갤러리, 서울)
Give Thanks (갤러리 바림, 김해)
Praise the LORD (지구촌교회 갤러리, 경기도)
2018 Like Shittim (갤러리 4WALLS, 서울)
Like Shittim (J갤러리, 서울)
서울 뷰티인그레이스 글로벌아트페어 개인부스전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서울)
2016 샬롬나무 (아트월갤러리, 서울)
PISHON POST EDEN 개인부스전 (가나인사아트센터, 서울)
2015 Like Shittim (갤러리 비원)
잿빛나무의 역설 (진부령미술관 )
2014 내 영혼의 소생 (갤러리 라메르, 서울)
2013 KCAF 대한민국 크리스천 아트피스트 개인부스전 (광림교회, 서울)
단체전
2023 회화의 유혹전 (바이올렛 갤러리)
Ash to Art 전 -산불피해목의 예술적 재해석-(Let's FOREST 2023 서울) (선유도공원 이야기관)
움찬나래 기획 초대전 (마루아트센터 5관)
한국여류화가협회 광주전 -50년을 넘기다- (광주 시립미술관)
25주년 아트미션 정기전 -지구 뜰 정원사의 은총일기- (헤이리 이랜드갤러리 B관)
한국여류화가협회전 -50년을 넘기다 (인사아트프라자)
2022 소담한 선물전 (혜화아트센터, 서울)
Belle Choses전 (Far Beyond 갤러리, 서울)
Have A Nice Day전 (갤러리 바이올렛, 서울)
한국기독교미술협회전 (인사아트프라자, 서울)
무한대전_8인전 (마루아트센터, 서울)
Pick & Pick전 (바이올렛 갤러리, 서울)
2021 Online Global 녹미전 (온라인 전시)
회화의 유혹전 (바이올렛 갤러리)
제47회 이서전 (성곡미술관)
제56회 한국기독교미술인협회전 (라메르 갤러리)
EUMC-Fair 동문전 (이대서울병원 아트큐브)
어서와, 설레는 봄전 (바이올렛 갤러리)
오늘의 작가전 -바이올렛 갤러리, 인사아트플라자 공동기획전- (인사아트플라자 갤러리)
2020 2021 유디치과 달력작품전 (유다갤러리, 서울)
제55회 한국기독교미술인협회 정기전 (온라인전시)
Autumn Diary 전 (바이올렛 갤러리, 서울)
아트미션 정기전 (토포하우스, 서울)
2020한성백제 송파미술제 (예송미술관, 서울)
제46회 이서전 (가나인사아트센터, 서울)
모퉁이돌 세번째전 (갤러리 이레, 경기도)
제6회 이화기독미술인회 <로고스 100호전> (밀알미술관, 서울)
<다시.. 봄이 오나 봄>전 (바이올렛 갤러리)
<Art Famous> 유명작가전 (바이올렛 갤러리, 서울)
갤러리 바이올렛 개관 10주년기념전 (바이올렛 갤러리, 서울)
2019 Winter Forest전 (바이올렛 갤러리, 서울)
한국여류화가협회 <보듬다>전 (팔레드서울 갤러리, 서울)
Special Edition 2020 (바이올렛 갤러리, 서울)
제54회 기독교미술인협회 정기전 (조선일보미술관, 서울)
프랑스 루앙 귀국전 (혜화아트센터, 서울)
제5회 이화기독미술인회 <마르투스 100호전> (밀알미술관, 서울)
제47회 한국여휴화가협회전 (조선일보미술관, 서울)
십자가행전 (서초교회 아트원갤러리, 서울)
봄이 오는 소리전 (바이올렛 갤러리)
Sweetart전 (바이올렛갤러리, 서울)
2018 제45회 이서전 (가나인사아트센터, 서울)
이명순, 박희숙, 윤경 3인전 (예술의 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서울)
제52회 한국미술협회전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서울)
제53회 한국기독교미술인협회전 (조선일보미술관, 서울)
시월, 그 아름다운 여행전 (바림갤러리, 김해)
인사동사람들 (갤러리 라메르 / 휘목미술관, 서울)
Art Breeze전 (바이올렛 갤러리, 서울)
한경기획전 (한경갤러리, 서울)
레이디 이화 10인전 (진부령미술관, 강원도)
한국여류화가협회 전주전 (교동아트미술관, 전주)
제4회 이화기독미술인회 <새 하늘과 새 땅 100호전> (밀알미술관)
제46회 한국여류화가협회전 (조선일보미술관, 서울)
작은 그림전 (바이올렛 갤러리, 서울)
한국여류화가협회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기원전 (291갤러리, 서울)
2017 녹미미협 소품자선전 (유금와당박물관, 서울)
한국여류화가협회전 <풍요로움을 노래하다> (안동 문화예술의 전당, 안동)
이화기독미술인회 <하나님의 창조 100호전> (진부령미술관, 강원도)
월간 미술세계 여행스케치전 (갤러리 미술세계, 서울)
북한선교 후원전 -이화기독미술인회 <하나님의 창조 50호전> (극동방송 극동갤러리, 서울)
제3회 이화기독미술인회 <하나님의 창조 100호전> (밀알미술관, 서울)
제45회 한국여류화가협회전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서울)
작은 그림전 (바이올렛, 마롱갤러리, 서울)
이화기독미술인회 <하나님께 드리는 1월의 편지전> (지구촌갤러리, 경기도)
2016 PISHON전 (백석아트갤러리, 서울)
Art China 아트월갤러리전 (아트월갤러리)
한국여류화가협회 <만남의 행복전> (291갤러리, 서울)
제22회 강남미술협회 정기전 (가나인사아트센터, 서울)
제44회 이서전 (가나인사아트센터, 서울)
PISHON 정기전 (지구촌교회 갤러리, 경기도)
제44회 사)한국여류화가협회 정기전 (갤러리 미술세계, 서울)
제24회 대한민국 기독미술대전 (밀알미술관, 서울)
제2회 이화기독미술인회 100호전 (밀알미술관, 서울)
2015 PISHON 정기전 (한전아트센터, 서울)
제21회 강남미술협회 정기전 (아라아트센터)
PISHON 태백전 (태백철암탄광역사촌 아트하우스, 강원도)
2015 K-art 작가 미술장터 (광화문 시민열린마당, 서울)
KCAF소품전 (필그림하우스 솔로몬갤러리, 강원도)
제1회 이화기독미술인회전 (횃불회관 트리니티 갤러리, 서울)
제43회 사)한국여류화가협회 정기전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서울)
<부활을 노래하다> PISHON전 (극동갤러리, 극동방송국, 서울)
<꿈을 나누다> 태백전 (태백 철암탄광역사촌, 강원도)
2014 제20회 강남미술협회전 (역삼미술관, 서울)
제43회 이서전 (가나인사아트센터, 서울)
PISHON전 (이즈갤러리)
2013 COCO전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서울)
2011 이마고데이전 (보라미미술관, 춘천)
1988 제2회 지향전 (관훈갤러리, 서울)
1987 제1회 지향전 (관훈갤러리, 서울)
한국현대판화전 (바탕골미술관, 서울)
1986 AD-86전 (제3미술관, 서울)
이화여대 창립 100주년 기념 국내외 작가전 (덕수궁 현대미술관, 서울)
작품소장
2022 하늘바라기_2105 (개인소장)
Like Shittim_1706 (개인소장)
Like Shittim_광야에서 (원천교회)
2021 하늘바라기_2104 (이대서울병원, 서울)
하늘바라기_2103 (이대서울병원)
2019 창 너머 (갤러리 바림 소장)
로뎀나무 (순복음중동교회 )
하나님의 식탁 100호 (장유대성교회)
2018 벚꽃엔딩 (양평 타운하우스)
수록/협찬
2022 Praise the LORD_새 하늘과 새 땅 (<하얀나라 공사장>, 코람데오 출판사 책표지)
2016 작품, 작가 이야기 -샬롬나무 (한국선교 KMQ 계간지 가을호 커버스토리)
그림으로 보는 묵상 -하나님의 식탁- (지구촌교회 월간지 지구촌비전 9월호)
2015 미술가들, 고통과 회복을 말하다 -윤경, 어둠의 영적 의미- 서성록(안동대교수) (신앙세계 9월호 )
수상/선정
2022 대한민국 기독교미술대전 특선 (밀알미술관)
2021 제28회 대한민국 기독교미술대전 입선 (밀알미술관)
2019 제27회 대한민국 기독교미술대전 입선 (밀알미술관)
2018 제26회 대한민국 기독교미술대전 입선 (밀알미술관)
제26회 대한민국 기독교미술대전 특선 (밀알미술관)
2017 제25회 대한민국 기독교미술대전 입선 (밀알미술관)
2016 제24회 대한민국 기독교미술대전 입선 (밀알미술관)
1987 한국현대판화 공모전 입상 (바탕골미술관)
기타
2022 KIAF Seoul (COEX, 서울)
2021 서울아트쇼 2021 (코엑스, 서울)
제39회 화랑미술제 (코엑스, 서울)
2020 KIAF Art Seoul 2020 (Online Viewing Room)
BAMA (부산국제화랑 아트페어) (벡스코, 부산)
2019 서울아트쇼 2019 (코엑스, 서울)
인사동 박람회 2019 (인사아트센터, 서울)
2019 루앙 KLAF (Halle Aux Toiles, 루앙, 프랑스)
런던 배터시 어포더블 아트페어 (베터시 에볼루션, 런던)
뉴욕 어포더블 아트페어 (메트로폴리탄 파빌리온, 뉴욕)
2018 서울아트쇼 2018 (코엑스, 서울)
조형아트서울 2018 (코엑스, 서울)
서울 글로벌 아트페어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서울)
2017 서울아트쇼 2017 (코엑스, 서울)
싱가폴 어포더블아트페어 (F1 Pit Buiding, 싱가폴)
2016 서울아트쇼 2016 (코엑스, 서울)
Art China 2016 (중국 베이징 국립 농협전시장, 베이징)
SOAF 2016 제11회 서울오픈아트페어 (코엑스, 서울)
2015 SOAF2015 제10회 서울오픈아트페어 (코엑스, 서울)
2014 SOAF2014 제9회 서울오픈아트페어 (코엑스, 서울)

[문화] 원천아트갤러리, 윤경 작가 개인전
원천교회(문강원 목사 시무) 지하 1층에 위치한 원천아트갤러리는 3월 31일까지 윤경 작가의 개인전을 진행한다. 이화여자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및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 미술학 박사를 수료한 윤경 작가는 한국기술협회, 한국여류화가협회, 한국기독교미술인협회(회장 방효성 장로), 이서회, 이화기독미술인협회 회원으로서 15회의 개인전 및 초대전, 이화기독미술인회 100호전(밀알미술관), 예술의전당 3인전 등 100여 회의 단체전 경력을 가지고 있다.
한국장로신문 (언론보도)
유디갤러리, 서양화가 윤경 개인전 '하늘바라기' 개최
이번 전시는 ‘하늘바라기’를 주제로 다양한 하늘 풍경을 작가만의 시각으로 표현한 작품이 중심을 이룬다. 전시의 대표 작품인 ’Praise the LORD‘는 흰 옷을 입은 나무들이 하늘을 향해 경배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이 밖에도 낮부터 밤, 여명이 깃든 새벽 하늘까지 여러 형태의 하늘을 담은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앞만 보고 나아가는 우리의 시선을 살짝 바꾸어 드높은 하늘을 바라볼 수 있는 휴식 같은 시간을 선물한다.
스포츠경향 (언론보도)
나무 작가 윤경, 고향서 첫번째 개인전 그 특별한 이야기
"윤경의 회화는 늦가을 소스리 바람 부는 벌판에 처연히 서 있는 나목(裸木) 을 보는 것 같다." 유미형 평론가는 윤경 작가를 '나무작가'라고 명명했다. 유 평론가는 윤경 작가를 나무를 재창조하는 작가이며, 또 잘리고 부러지고 부스러진 나무토막 오브제로 황량하고 참담한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을 묘출한 것이라 했다. '나무 작가' 윤경 집사(잠실중앙교회)가 지난 8월 29일 김해 갤러리 바림(관장:이은숙)에서 'GIVE THANKS(감사를 드린다)'를 주제로 초대전을 열었다. 이번 전시회에는 작가의 작품 'Praise the LORD' 'Like Shitim-In the desert' 'Praise the LORD-New Heaven & New Earth' 등 총 42편이 전시된다.
한국기독공보 (언론보도)
떨고 있는 나목, 숲과 열매를 꿈꾸다
윤경의 회화는 늦가을 소스리 바람 부는 벌판에 처연히 서 있는 나목(裸木)을 보는 것 같다. 나무토막 오브제(objet)를 사용하여 나무를 재창조하는 나무 작가이다. 오브제란 1950년대 이후 미국에서 나타난 화파로 초현실주의자들이 자연물이나 일상용품 따위를 독립된 작품으로 제시했는데, 단순한 제작 방식과 최소한의 조형 수단으로 상징성을 드러냈다. 윤경은 잘리고, 부러지고, 부스러진 나무토막 오브제로 황량하고 참담한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을 묘출한 것으로 보인다. 잎이 다 떨어져서 가지만 남은 나목은 마냥 떨고 있다. 그러나 봄이 오면 싹이 돋고, 잎이 난다는 역설 메시지가 들려온다. 비록 현실은 '벌거벗은 나무'이지만, 5월의 싱그러운 초록과 가을의 풍성한 열매를 꿈꾸며 작업하기 때문인지 어딘가 푸근하고 평온하다. 이유는 나무라는 재료 감이 주는 선물인 것이다.
한국기독공보 (언론보도)
[문화현장] 윤경 작가 개인전 '싯딤나무처럼(Like Shittim)'
구약성서에서 법궤와 성막 건축 재료로 사용되는 싯딤나무는 조각목이라고도 불립니다. 아라비아 사막에서 자생하며 생명수를 찾아 땅 속 깊숙한 곳에 뿌리를 내리는 식물입니다. 이 싯딤나무의 모습과 쓰임에 주목해 싯딤나무를 주제로 한 작품활동을 꾸준히 이어 온 작가가 있습니다. 서양화가 윤경 작가는 지난 5년 동안 싯딤나무를 주제로 다양한 형태의 작품들을 제작해오고 있습니다.
CBS노컷뉴스 (언론보도)
[윤경 작가] 나무의 삶 속에서 인간의 아픔을 보다
자본주의 미덕 속에 뭐든지 간편하고 빠르게 소모되는 것들이 각광받기 시작했고, 자본은 어느덧 자연과 인간 그 위에 군림해왔다. 그러는 사이 숲은 사라지고, 수많은 동식물이 멸종했으며 지구는 날이 갈수록 뜨거워졌다.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구온난화로 인한 이상기온현상과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이어져 인간들을 병들게 하거나 죽게 만들었다. 그럼에도 인간들은 걷잡을 수 없는 자연파괴현상을 또다시 자본을 활용한 과학기술에만 의존하려고 한다. 신실한 기독교인인 윤경 작가에게는 하나님이 인간에게 허락하신 자연을 인간 스스로 파괴하는 일련의 현상들이 더욱 위태롭게 다가온다. 그것이 그녀가 작품을 통해 자신이 가장 잘하는 방법으로 ‘생명경시풍조’를 꼬집고 있는 이유다.
PowerKorea (언론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