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발뮤다 에어엔진 100% 증정

2월 25일까지!

김은송 Kim. Eun Song

북경중앙미술학원 서양화 학사

이력

[개인전]
2013 기억의 상상력 (삼청동 갤러리도스)

[단체전]
2014 꿈과 마주치다 (갤러리 일호)
2013 신진작가 발굴전 (줌갤러리)
광화문아트페스티벌"GIAF" (세종문화회관)
2012 대한민국 누드미술대전 입상 (한국 성남아트센터)
취향단체전 (청주 삼각형집)
제1회 "TOKA FACTORY"입주작가 오픈스튜디오 (한국 토카팩토리)
UN지원기구 IDP와 함께하는 산타클로스가 되어주세요" (청담동 비욘드뮤지엄)
지구별은 모두의 것, "같이 살자" (성남시청 누리홀)
2011 제4회 아시아프 "예술, 내 삶에 들어오다" 참여작가 (한국 홍익대학교)
올해의 저명한 대학생 작품전 "JU REN BEI" (북경 금일미술관)
2010 호주&중국 공동기획 "중국의 고아 아이들 돕기"전 (북경 차일드허브 본사)
제3회 아시아프 "푸른 하늘을 보다" 참여작가 (한국 성신여자대학교)

인터뷰

[작가의 말]

가장 맑았을 적의 기억들을 꺼내어 보며 누구나 영원히 가장 순수한 모두의 원더랜드에 살고 싶어했던 우리의 바람들을 잊지 않기 위해서 작업을 통해 새기고 싶고 앞으로도 쭉 기억하고 나누고 싶습니다.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지금까지 그림을 그리는 것이 가장 좋아하는 일이자 잘하는 일이었기 때문입니다.또한 작업을 하는 그 순간에는 저 자신이 가장 순수해 지는 시간이기도 하였고, 제 스스로를 끊임없이 자아성찰을 할 수 있게 하는 시간이 되었기에 작가가 되고 싶었습니다. 제 작업을 보고 '행복하다, 힐링이된다, 즐겁다,' 라고 말해주시는 분들을 보며 제 인생관이기도 한 '선한 영향을 주는 사람이 되자, 가치있는 사람이 되자' 와 잘 맞았던 것 같습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제 작업은 시기에 따라 스타일이 조금씩 다르지만, 주로 제가 사랑하는 인물이나, 동물, 그리고 제 추억이 깃든 사물을 그립니다. 저와 인연이 있는 모든 것들을 정성스럽게 그림으로써 익숙한 일상 속 가장 익숙한 것들의 소중함을 말하고 싶습니다.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작업마다 사용하는 재료가 다양한데, 유화를 이용할 때는 실제 사물의 느낌은 살리되, 색감은 제가 그 사물을 볼 때 느껴지는 감정을 즉흥적인 색감으로 표현합니다. 꼴라쥬도 전체적인 작업의 벨런스를 맞춰가며 통일성 있는 재료들로 작업을 하구요, 또한 요즘 많이 사용하는 재료인 목탄은, 자연과 가장 가까운 재료 중 하나라고 생각하여 인위적이지 않은 재료의 매력에 빠져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검정속에 담겨진 깊은 검정, 얕은 검정, 고운 가루가 마치 고즈넉한 날의 한옥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 마음을 정화시키기에 좋았습니다.이러한 다양한 재료들을 이용하여 질감표현과, 다양하게 색감을 표현 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모든 작업들이 소중하지만 Black dog series 들 중 도베르만과 Breath wood 입니다.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실행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영감은 주로 작업을 할 때 그 시기의 저에게 가장 여운을 많이 남겨준 모든 것에서 얻구요. 예를 들면 감명깊게 본 영화, 책에서 본 한 구절, 우연히 보게 된 사물, 등등 보통 무수한 반복되는 일상 속 반복되는 연습 속에서 어느 한 순간에 영감을 얻고, 그것을 직접 그리게 될 때 (실행) 가장 큰 영감을 얻게 되는 것 같습니다.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따뜻함에 대하여 그리고 싶습니다. Hug시리즈들과 Flower 시리즈들을 작업중에 있습니다.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원더랜드를 기억하는 작가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다양한 원데이클레스들을 즐깁니다. 사랑에 관련된 책들을 읽는 것을 좋아하며 특히 요즘은 요리가 재미있습니다.


Q. 작품 활동 외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가고 싶었던 여행지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가기, 꼬부랑 할머니가 되어서도 매일매일 지금처럼 일기쓰기


작품

김은송 작가의 작품이 8 점 있습니다.

최신등록순   I   제작연도순

언론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