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작게는 시계나 액자부터 시작해서 조명이나 커튼, 벽걸이 TV 설치에 이르기까지... 인테리어를 하다 보면 벽이나 천장에 못을 박아야 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하지만 세입자라면 집주인의 반대 때문에, 내 집인 경우에도 벽에 자국이 남기 때문에 못을 박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여기에 대리석처럼 타공이 어려운 소재를 사용한 집이라면 더욱 고민될 것 같은데요. 오늘은 이런 걱정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인테리어 TIP 4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TIP1. 접착/압축식 브라켓
접착형 브라켓
브라켓은 쉽게 받침대, 지지대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벽걸이형 소품이나 가전제품을 설치할 때 필요한 부품입니다. 최근에는 못을 박지 않고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접착식 브라켓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특히나 커튼을 설치하고 싶을 때 요긴합니다. 접착식 브라켓은 최대 2kg 정도의 하중까지 버틸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단! 접착면이 완전히 고정될 수 있도록 벽에 붙인 뒤 24시간 후에 실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물기가 있는 곳이나 페인트칠이 벗겨질 수 있는 벽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압축형 브라켓 | ⓒ 시바타코리아
조금 더 튼튼한 브라켓을 원한다면 압축형 브라켓도 살펴보세요. 문턱이나 창틀, 책상 등에 끼워서 사용하는 형태라 접착형보다 견고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시폰 커튼은 접착/압축형 브라켓으로도 설치 가능하다.
사진 속 그림 작품은 (좌) 이종기 작가의 <가회동 31번지 - 2> | (우) 이종환 작가의 <수영장>
*작품명을 클릭하면 그림을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가회동 31번지 - 2

이종기

61x73cm (20호)

TIP2. 접착형 블라인드
접착형 블라인드 | ⓒ IKEA
커튼을 달기에 창 사이즈가 너무 작거나, 저렴한 비용으로 햇빛을 가리고 싶다면 접착형 블라인드를 활용해보세요. 창문의 크기에 맞춰 문구용 칼로 직접 재단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재봉이 필요한 커튼보다 훨씬 사용하기 편하고 경제적인데요. 무게도 가벼워 벨크로 테이프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커튼에 비해서 보온성이나 내구성은 약한 편이지만, 가성비 좋은 아이템으로 이미 인테리어 고수들 사이에서는 입소문이 나 있는 제품입니다.
따라 해보고 싶은 블라인드 인테리어
사진 속 그림 작품은 (좌) 김선휘 작가의 <무제> | (우) 장유정 작가의 <꽉 잡아>
*작품명을 클릭하면 그림을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무제

김선휘

91x73cm (30호)

꽉 잡아

장유정

73x61cm (20호)

TIP3. 꼭꼬핀
이미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는 꼭꼬핀! 벽 구조물과 벽지 사이에 핀을 꽂아 넣는 방법으로 망치, 못 없이 손쉽게 인테리어 그림이나 시계 등을 걸 수 있는데요. 견딜 수 있는 하중은 약 2kg으로 캔버스 액자 기준 20호 이하 정도입니다. 단, 벽지 재질이나 부착된 상태에 따라 견딜 수 있는 무게가 달라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벽이 아니라 벽지의 부착력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꼭꼬핀 설치 방법]
1) 핀을 약 45도 기울인 상태에서 벽지에 닿게 한 후 힘을 가해 벽지에 깊숙이 꽂습니다.
2) 살짝 들어간 핀을 위쪽에서 잡고 아래 방향으로 끝까지 밀어 넣어줍니다.
3) 핀이 보이지 않도록 고리 부분만 남겨둡니다.
4) 핀이 단단하게 고정되었는지 살짝 흔들어 확인해주세요.
5) 무게를 확인해 고리 부분에 액자 or 소품을 걸어줍니다.
가벼운 시계나 액자 없는 캔버스를 깔끔하게 걸고 싶을 때 사용해보세요. 깨질 수 있는 유리 액자나 프레임이 두꺼워 앞쪽으로 무게가 쏠리는 그림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꼬핀으로 20호 그림을 설치한 사례
사진 속 그림 작품은 김명희 작가의 <아름다운 순간/6 am>
*작품명 또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그림을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순간/6 am

김명희

73x50cm (20호)

TIP4. 접착형 조명
빛이 부족한 공간에는 보조등을 설치하면 좋은데요. 최근에는 접착식 조명 제품들이 눈에 띕니다. 앞서 소개한 접착형 제품들과는 달리 깨질 수 있는 위험이 있어 어린아이나 동물이 있는 집에서는 피하는 편이 좋으며, 작고 가벼운 제품을 여러 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인테리어를 시도해보고 싶지만, 벽에 못 자국을 남기기가 부담스러워 망설이셨던 분들께 좋은 팁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못 없이 인테리어 그림을 설치하고 싶다면 오픈갤러리에서 그림렌탈을 신청해보세요. 다년간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가들이 상황과 환경에 알맞은 설치방법을 제안하고, 안전하게 설치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