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월 한정 / 13주년 특가 ] 3개월 체험 총 4.9만원

조각모음 Defragmentation

공간 산아가든   I   전북
이사를 막 끝낸 공간에는 이전의 환경에서 사용하던 익숙한 물건들이 흩어져있다. 이들은 옮기기 쉽도록 나뉘어 상자 안에 섞여있고, 새로운 배치 속에 놓이기 전까지 생활의 일부로써 기능하지 않는다. 짐을 푸는 것은 주어진 공간 속에서 이미 있는 것들의 자리를 다시 정하는 과정이다. 이는 개인의 일상을 원활히 작동하게 하기 위한 재배열이자 각기 다른 시간과 맥락에서 수집된 컬렉션을 정리하는 행위이다.

《조각모음 Defragmentation》은 수장고에 있던 소장품을 전시공간에 &풀어놓음&으로써 작품으로서의 가치와 기능을 되짚는다. 전시는 소장의 과정에서 축적된 시간과 이야기를 공간으로 불러들이고, 흩어진 맥락의 가닥을 한 곳으로 모은다.

미술관이나 갤러리의 컬렉션이 소장자의 취향이나 가치관에 따라 각기 다른 방향과 밀도를 갖듯, 공간 산아가든은 작가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작업을 발표할 수 있는 공간, 흥미로운 예술적 실험을 시도할 수 있는 곳이 되길 바라며 문을 열었다. 2026년의 첫 전시 《조각모음 Defragmentation》은 동시대 예술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기반으로 모인 22점의 소장품을 통해 공간이 추구하는 태도와 정체성을 드러낸다. 또한 작품을 소장하는 행위가 예술가의 창작을 이어나갈 용기와 동력이자, 문화예술자산의 미래와 가치를 지지하는 능동적 참여임을 환기한다.

전시 정보

작가 다수
장소 공간 산아가든
기간 2026-01-14 ~ 2026-01-24
시간 12:30 ~ 17:30
*매주 월, 화요일 휴관
관람료 무료
주최 공간 산아가든
주관 공간 산아가
출처 사이트 바로가기
창립 13주년 특가, 3개월 체험 총 4.9만원

깊이있는 표현이 매력적인 현대미술 원화를 우리집에서 만나보세요.

지금 바로 신청하기 →

위치 정보

공간 산아가든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방마길 8 (상림동)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방마길 8

온라인 특별 전시관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