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월 한정 / 13주년 특가 ] 3개월 체험 총 4.9만원

한솥아트스페이스 <김재명 자연 곁에서 : BESIDE NATURE> from.연우진 展

한솔아트스페이스   I   서울
한솥 아트스페이스는 ESG 정신을 담은 문화예술의 창작과 교류를 도모하는 아트플랫폼입니다.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 한다'라는 한솥의 이념 아래, 다양한 장르의 재능 있는 작가들의 도전과 성장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 <자연 곁에서>는 배우 연우진의 아버지이자 화가인 故김재명 작가의 작품 세계를 통해 자연 풍경이 품은 고요한 감정과 기억을 나누고자 합니다. 작가가 남긴 풍경들이 개인의 추억을 넘어, 위로와 평안이 되어 관람하는 이들의 마음에 다시 스며들기를 바랍니다.


우리 곁에 존재하는 자연은 우리 내면의 변화에 의해 풍경으로 재발견된다.

김재명 작가는 산과 나무, 꽃, 강과 바다를 오브제로 삼아 내면의 그리움과 고향의 향수,
상실된 정체성, 그리고 고독을 담아내며, 우리 곁에 존재하는 자연을 풍경화로 재탄생시켰다.
이는 자연의 곁에서 작가 자신만의 방식으로 불안을 길들이며 마음의 안식을 찾으려는 노력이었다.

작가의 작품 가을계곡 속, 낙엽을 앞둔 형형색색의 잎에 따스한 빛이 닿은 순간,
그 찰나의 순간이 영원할 것 같은 평안함에 이르렀을 때가 전시기획의 시작점이었던 것 같다.

이번 전시는 김재명 작가의 풍경화를 통해 작가의 내면을 담으면서도,
그것이 작가 혼자만의 경험이 아닌 관람하는 이들의 감정과 닿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다.

그 끝에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위안을 얻기를 바란다.


故 김재명(金在明)은 강원도 강릉에서 태어나 관동대학교와 경희대학교 대학원에서 미술교육을 전공한 작가이다. 1980년대 초반부터 강릉을 중심으로 자연을 모티프로 한 수채화 작업을 지속하며 지역 미술계의 흐름을 형성해왔다. 강릉·강원 미술협회전과 다수의 기획전을 비롯해 한국수채화 100주년 기념전, 일본·중국 교류전에 참여하며 한국 수채화의 확산과 국제 교류에 기여했다. 또한 강원 교원미전 초대작가로서 3회 수상하는 등, 교육자이자 작가로서의 성취를 함께 쌓아왔다.

전시 정보

작가 김재명
장소 한솔아트스페이스
기간 2026-01-09 ~ 2026-01-24
시간 10:30 ~ 19:30
운영시간 AM 10: 30 ~ PM 7: 30 (매주 일요일 휴관)
※ 1월 10일(토), 17일(토) 일반 관람 PM 4:30까지
관람료 무료
무료
주최 (주)한솥 / 한솥 아트스페이스
주관 (주)한솥 / 한솥 아트스페이스
후원 (주)한솥 / 한솥 아트스페이스
출처 사이트 바로가기

위치 정보

한솔아트스페이스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 459 (청담동) B1F

온라인 특별 전시관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