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Ways of Seeing

LIG아트스페이스 한남 STUDIO L   I   서울
인간이 인지하는 세상을 구성하는 데에 있어서 눈의 힘은 매우 강력하다. 눈으로 느끼는 ‘시각’은 다른 감각들을 압도하고, 우리는 보이는 것 안에서만 세상을 인지할 수 있다는 감각적 한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1972년 출간된 존 버거(Berger John)의 [Ways of Seeing]은 서구 문화예술에 대한 전통주의적 시각에서 벗어나 우리에게 새로운 미적 시각을 제시한다. 또한 존 버거는 이렇게 새로운 시각을 제시함으로써, 한정된 우리의 시각을 자극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예술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었다.

이 전시에서는 존 버거의 책 제목을 차용해, 동시대에 살고 있는 현대미술 작가는 어떻게 세상을 바라보고 예술작품으로 표현하는가를 이야기한다. 디지털기술이 고도로 발달한 현대사회에서 우리는 우리 스스로 만들어낸 너무나 많은 눈을 가지게 되었다. 이제는 고전이 된 망원경, 현미경에다 카메라, 컴퓨터, 드론, 그리고 다양한 영상 필터들까지 그 종류와 기능도 가지각색이다. 그리고 이렇게 탄생한 매체들은, 우리가 그동안 현실에서 인지하지 못했던 변형된 세상을 보여준다. 기술에 의해 변형된 새로운 세상을 ‘보는’ 것은 우리의 상상력을 키워주고, 더 나아가 존 버거가 의도한 것처럼 세상을 보는 우리의 숨겨진 눈을 뜨게 한다. 이 전시는 우리와 다른 기억과 경험을 가진 자들이 우리가 인지하지 못했던 세상을 포착해서 예술작품으로 빚어낸 광경을 우리 앞에 살며시 펼쳐 보여줄 것이다.

Ways of Seeing展에서는 우리가 인지하지 못했던 시각으로 바라본 화면을 캔버스에 재창조하는 손서현, 신창용 작가의 작업을 통해 보는 이에게 생생한 시각적 유희를 전해준다.

전시 정보

작가 손서현, 신창용
장소 LIG아트스페이스 한남 STUDIO L
기간 2016-03-03 ~ 2016-03-31
시간 10:30 ~ 18:30
휴관 - 일요일
관람료 무료
주최 LIG 문화재단
출처 사이트 바로가기
문의 02-6405-5700
(전시 정보 문의는 해당 연락처로 전화해주세요.)

위치 정보

LIG아트스페이스 한남 STUDIO L  I  02-6405-5700
서울특별시 용산구 대사관로11길 30 (한남동) 수가빌딩 지하1

온라인 특별 전시관

전체 보기
국내 인기 작가들의
작품 56,606점을 감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