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장비 및 설치비는 별도입니다.
* 렌탈 중인 작품 구매시 렌탈요금을 돌려드립니다.
* 작품에 따라 액자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렌탈요금:1,000,000원/월 (VAT포함)구매가격:18,000,000원
렌탈요금:1,000,000원/월 (VAT포함)
구매가격:18,000,000원
큐레이터 노트
“차곡차곡 쌓인 돌을 통해 ‘관계’에 대해 생각하다.” 강아영 작가의 작품을 관통하는 하나의 명제를 이렇게 정리할 수 있을 것이다. 작가는 푸른 색조를 주로 사용해 돌을 쌓거나 혹은 돌이 고여 있는 풍경을 화폭에 담아낸다. 시시각각 변하는 감정과 그에 따라 달리 보이기도 하는 다양한 일상 풍경을 모두 내려놓고, ‘돌’이라는 하나의 사물만을 활용해 담백하고 함축적으로 형상화한다. 차곡차곡 쌓아 올린 돌이 지닌 내적가치를 되짚어보고, 오랜 시간을 품었던 고민의 흔적, 그리고 그 모든 것을 아우르는 예술적 가치를 작가만의 올곧은 시선으로 기품 있게 펼쳐 보인다.
추천 이유
언뜻 보았을 때 강아영 작가의 그림은 ‘돌’을 소재로 하여 무척 견고해 보이지만 절제된 색감을 활용함으로써 작품을 들여다볼수록 한없이 여리고, 깊은 내면을 거슬러갑니다. 넓고 푸른 바다와 같은 느낌이 아련히 들면서 마음 한 켠이 고요해 집니다. 작가는 견고하고 단단한 내면의 고민을 그려냄과 동시에, 숨가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타인과 이루고 있는 관계, 관계 속에서의 따뜻한 감정에 대해 생각하도록 합니다. 시각적으로 편안한 작품을 공간에 두어 우리 모두가 일상 속에서 겪는 소소한 어려움이나 고민에 대해 한 번쯤 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