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학 학사
저는 고래와 파랑새를 작품의 주제로 작업하며 여러분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작가입니다. 제 작품 속 벨루가의 미소를 바라보며 함께 행복한 웃음을 나누고, 파랑새의 힘찬 날개짓을 통해 여러분이 바라는 희망이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우연한 기회에 취미로 시작한 그림이 여러 공모전에서 수상하면서 동기부여가 되었고,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저의 작품을 보여 드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작가가 되었습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각자가 겪고 있는 힘든 일이 있다면 혼자라고 생각하지 말기를~ 미흡하나마 저의 작품을 통해 위로가 되고 희망을 갖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다양한 색상의 아크릴 물감을 층을 쌓아 붓거나 흘리고 퍼뜨리는 푸어링 기법을 저만의 방식으로 응용하여 작업합니다. 이 표현 방법은 의도성을 가지고 물감을 붓지만 의외의 작품으로 표출되는 특징이 있는데요. 덕분에 중복 되지 않는 단 하나의 작품으로 나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판매가 된 작품 중 벨루가 시리즈의 Love is ~ 로 블루톤의 신비한 색상이 아주 매력있는 작품이었어요. 다시 시도 했지만 안타깝게도 같은 색상의 느낌을 표현할 수 없어서 아쉽습니다.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사건이나 그로 인해 감정적으로 다가오는 공감에 의해 또는 본인의 삶에서 나오는 감성적 요인들을 작품에 담으려 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관람자로 하여금 쉽게 즐기고 공감하며 위로가 되고 행복한 미소를 짓게 하는 작품을 하고 싶습니다.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위로와 희망,행복을 전하는 작가이고 싶습니다.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작품 활동 외에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파견되어 유아들에게 옛날 이야기를 들려주는 "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로 활동하고 있어요.
Q. 작품 활동 외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현재보다 좀 더 확장된 작업 공간을 마련하여 그림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즐거움을 나누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