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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니박스

Anibox

45점의 작품
45점의 작품
수상/선정
2003 플래시 에니메이션 공모전 입상! -<다음커뮤니티> (온라인 공모전 - 다음 커뮤니티 <플래시 에니메이션 부분> )
강의경력
2001 홍익대 교수분들 <초빙> 초대형 미술 제작법 강의 및 실습 <4일간> (건국대 성수동 조양시장 2층 700평형, 3층 500평형)
1998 붉은 악마 - 초대형 태극기 제작법 <전수> (건국대 앞, 성수동 조양시장 2층 <700평형>)
기타
2008 PTL중공업 - CG팀장 (3D 건축 설계도면, 시뮬레이션 제작, CF광고용, 인트로 제작, 등 . . .)
2003 3D 에니메이터, 웹디자이너, 플래시 에니메이션 인트로 (프리랜서 및 공모전 <플래시 에니메이션 공모전 입상! -다음커뮤니티>)
1996 관공소 - 벽화작업 <가로 90M X 세로 90M >이상의 초대형 슈퍼 벽화작업 (전국의 재래시장, 공원, 농원, , 학교 , , 등 . . .)
1994 한국 지하철공사, 63빌딩 [이벤트업체] (여의도 63빌딩 2층<이벤트, 광고, 홍보과>, 한국 지하철공사<광고, 판촉, 홍보과>)
1993 삼풍백화점, 진로백화점, 애경백화점 <거래업체 확장, 추가>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685-3 삼풍백화점 A동,B동 [1995년 6월 29일 붕괴], 구로역 애경백화점)
1992 옥외광고 - 대기업 백화점 정면 네코 현판작업 (벽화 - 매주마다) (구리시, 광주시, 부산시, 서울시, 전국의 대기업 백화점)
1992년 UN 총회. 3월 [코엑스]행사 준비 ([코엑스 행사진행 디자인 전담] 각종, 디스플레이 작업 및 벽화, 현판, 등 , ,)
1991 평화은행 [로고제작] (국회의원분들 및 서울 시청으로부터 의뢰받아 로고제작 [시청앞 한국은행])
동대문 운동장 [초대형 벽화 및 옥외광고, 현판] (동대문 운동장 야구시즌, 이벤트 행사 [디스플레이, 매월마다 제작, 시공] )
동대문 평화시장 초대형 벽화 [산수화, 풍경화] 조선시대의 노점상 ( 평화시장 1동 ~ 9동 전체 [계절마다 제작, 시공])
1989 벽화 및 대기업 백화점 옥외광고 (롯데, 압구정 현대, 진로, 신세계, 경방필 백화점, 삼성동 무역센터, 코엑스, 여의도 63빌딩, 청와대 이벤트 행사 (디스플레이 작업), 공군사관학교 (비행기 도색작업), 방송3사 SBS, MBC, KBS, 행사 이벤트 진행)
1987 극장 미술부 (중량구 새서울 극장 미술부 / 청량리 오스카 극장 미술부 / 종로 단성사/국도극장)
1985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 스토리 만화작가 (홍대입구역 연남동(이현세 저택 지층))

작가의 말

이젠 나를 위해서 살자!
이젠 나부터 살자!
이젠 나의 환경들을 만들자!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하루에 약 3억원어치 물감 사용, 그리고 약 4억원어치의 원단(양달양, 캔버스, 갑바, 천막)
대기업체의 그림들을 하루에 수 억원어치씩 그려내고,
일주일만에 행사가 끝나면 수 억원어치의 작업물들이 그냥 버려집니다

정말로 하루살이처럼, "약 5일 광고효과"를 위해 정성들여서 만든
초대형의 미술품들 [30m x 30m = 약 60여개의 정면 네코 작업물]
우리 일반인들에겐 엄두도 나지 않는 엄청난 일이다. 거의 50억원~100억 원을 매주마다 버려지는 꼴입니다.

내가 그려내는 그림들! 하루살이 같다! 지겹다!
내 그림들을 갤러리나, 옥션에서 판매하면 수 천만원 수억원 될 것이고, "명예, 권세, 부"를 얻는 미술세계의 작품에 속하건만 , ,
매번 하루살이처럼 한 가지 작품을 만드는 비용, 약 1억원? 그 1억원짜리 x 40작품 이상이 5일만에 쓰레기가 된다!?.

이젠 거액의 돈을 들여서 버려지는 그림이 아니라,
버려지지 않는 내 그림을 그리고, 액자에 씌워서 많은 큐레이터, 갤러리너,
컬렉터분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가치관은 상승되고
역사의 기록처럼 남겨지는 그림을 그려야겠다는 생각들을 오랫동안 해 왔었습니다.

나의 땀, 나의 열정이,
가치관을 입고, 돈으로도 환산되지 않는 작품이 만들어지는 날까지 , ,, ,
이제 남을 위해 버려지고, 이용당하는 상업 미술의 그림은 그만 그려야겠다? 라는 다짐, 결심을 자주 하였었습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뇌가 전해주는 언어를 그림그리는 사람의 손끝에서 나오는 . .?
인간의 상상, 노력, 한계를 넘는 표현력, 아이템, 등 , ,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점묘법을 많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점들로 만들어지는 작품들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새로운 시도, 못 그려낼 것 같았던 작품들!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컴퓨터 그래픽 <디지탈 아트> 작업하다가 , ,
시안, 도안도 "포토샵"으로 직접 만들어 보고 제작에 임함!
웅장한 장면은 3d max, 3d maya로 가상현실을 만들어 보고 "시리즈몰"로 제작!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대중적인 예술 + 순수예술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울트라 하이퍼 리얼리즘 작가
(an ultra-hyperrealist wr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