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정현

Jeong Hyun

36점의 작품
36점의 작품
수상/선정
2022 한국창작문화예술대전 (입상)
아트코리아미술대전 (입상)
중앙회화대전 (입상)
2021 국제현대미술대전 (입상)

작가의 말

이야기가 있는 그림
영화 속의 주인공이 되다

무엇이 되었든 마음은 있어도 현실에 부딪혀 못할 때가 많다. 때론 체념이 더 편하다고 위안 삼기도 한다. 가끔 영화를 보며 카타르시즘을 느끼곤 한다.
영화 속의 주인공이 되어 대리만족을 느끼고자 하는 욕망이 내면에서 꿈틀거린다.
내가 남이 되기도 하고, 누구를 만나고, 어떠한 행위를 하든 정의된 현실에서 벗어나 “생각한다면 전부 가능하다” 라는 메시지를 일상의 다양한 상황을 연출, 상징적으로 표현하였고 그림을 통해 유쾌, 깜짝, 발랄의 긍정 에너지를 듬뿍 느끼고자 하였다.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그림 보기를 좋아만 하다가, 어느 순간 나도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그림을 그려 보았습니다. 그려 보니, 처음이 힘들지 용기가 필요했습니다. 사각형 공간 속에 알지 못했던 신세계 속을 경험하며, 치유의 에너지를 얻으며, 나만이 아닌 다른 이에게도 전달하고 싶어 자연스레 작가의 길로 들어온 것 같습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작품 속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것은 생각만 한다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는 메시지를 내포합니다. 그래서 매일 꿈을 꾸며 실현하려 노력하게 됩니다.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일주일에 한 작품을 완성하기 위해 평일은 컨셉 위주의 구상을 하며, 노트에 생각날 때마다 스케치를 하고 캔버스에 옮기고 주말에 칼라를 입히는데, 주제(이야기)가 있는 화면 구성을 최우선 시 생각합니다. 칼라는 부족해도 전달하려는 메시지가 뚜렷하면 커버가 되기 때문입니다. 재료 사용은 단순함과 편리함을 고려, 아크릴을 주로 사용하며, 추가로 풍부한 칼라 적용을 위해 파스텔을 사용합니다.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제 작품 속의 주인공을 매일 보고 있습니다. 작품 제목은 “생일상”으로 노숙자분이 나오시는데 행여나, 오늘이 생일일 수 있어 홍길동에게 부탁해 대신 생일상을 차려 드린 작품입니다. 작품을 생각하게 된 계기가 편의점에 들러 빵을 사다가 용기가 없어 포기하고 나왔는데, 그림을 통해 용기를 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더 다양한 작품을 그리게 되었습니다.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다양한 일상 속의 모든 것들이 소재로 평상시 관찰을 많이 합니다. 쉽게 지나치지 않으려고 노력하며, 사물을 집중해서 보다 보면 내면의 것들이 연관되어 유추, 상상 등이 생각되고 그러다가 다양한 창작 소재가 만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살아가면서 잘 알지 못했거나 지나친 이야기들, 해보지 못한 것들을 실현해 보는 등의 일상과 상상 속의 다양한 이야기를 영화같이 선보이는 작업을 하고 싶습니다.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정해진 틀이 없으며, 어디로 튈지 모르는 매일 새로운 작가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주말을 이용, 다양한 캠핑 활동과 작품 활동을 병행합니다.

Q. 작품 활동 외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건강하지 않다면 작품 활동도 힘들기에 가족과 제 자신의 건강을 최우선 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