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최승희

Choi Seung Hee

홍익대학교 문학박사 광고홍보학 박사

20점의 작품
20점의 작품
개인전
2023 최승희 초대개인전 (인사아트프라자갤러리 2층 4관)
최승희 개인전 (전북도립미술관 서울관(인사아트센터))
2022 최승희 개인전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2021 최승희 개인전 (갤러리 이즈)
최승희 특별 초대 개인전 (상명대학교 갤러리월해)
최승희 개인전 (부평역사박물관)
2020 최승희 개인전 (전북도립미술관 서울관(인사아트센터))
최승희 개인부스전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2018 최승희 개인전 (부평역사박물관)
2016 최승희 개인전 (영산미술관)
2014 최승희 개인전 (부평역사박물관)
단체전
2023 금보성아트센터초대전 화동페어 (금보성아트센터)
2022 한국미술협회 임원초대전 (한국미술관)
제56회 한국미술협회전 (지상전)
제8회 경기미술인회 다시 일상으로 展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VIDAK 겨울 국제초대전 (동재문디자인플라자(DDP))
한국기초조형학회 로스앤젤레스 국제초대작품전 (Thomas P. Kelly Jr. Art gallery)
2021 2021 동행의 시작전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제55회 한국미술협회전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제7회 경기미술인회 일상으로의 소망 展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2021 광주디자인비엔날레 국제포스터초대전 (광주디자인진흥원)
2020 제24회 통일문화제 역대수상작가전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제6회 경기미술인회 희망의 빛 展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HANGEUL Typography Poster Exhibition (일본 주오사카한국문화원 미리내갤러리)
2019 제53회 한국미술협회전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제17회 내포현대미술제 '독립의 등불' 전 (홍주성 역사공원)
100년, 이후 100년의 꿈 (충주문화회관)
제5회 경기미술인회 자연과 생명 展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2019 방콕 국제전시회 (태국 쫄라롱꼰대학 전시실)
한국기초조형학회 퍼듀대학교 국제초대작품전 (Purdue University Gallery)
한국기초조형학회 추계 국제초대작품전 ( Alexey Kosygin Russia State University)
2018 제52회 한국미술협회전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KICD International Poster Invitation Exhibition (갤러리이앙)
제17회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국제초대전 (중국 상해교통대학교)
한국기초조형학회 오타와 국제초대작품전 (캐나다 오타와, 칼턴대학교 PIT Gallery)
한국기초조형학회 노보시비르스크 국제초대작품전 (러시아 노보시비르스크 시립 예술센터)
2017 제51회 한국미술협회전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제16회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국제초대전 (베트남 다낭 건축대학교 학내 전시실)
제6회 한국디자인학회 국제초대전 (두성종이 In the paper gallery)
2016 제5회 한국디자인학회 국제초대전 (두성종이 In the paper gallery)
작품소장
2022 REACT_No.23 (닥터자르트)
HARMONY_01 (전북대학병원 감염내과)
2021 COSMOS ((주)예승이엔지)
군중 RE-ACT_No.25 (드리븐 크리에이티브 컴퍼니)
2020 군중 RE-ACT_No.14 (스튜디오 얼라이브)
군중 RE-ACT_No.41 (정혜사)
군중의 힘 (국제적십자위원회(한국지사대표))
2019 탄생 (캘리포니아대학(샌프란시스코캠퍼스 의과대학 교수))
수상/선정
2020 제39회 대한민국미술대전 특선
2017 제36회 대한민국미술대전 특별상
2014 한국디자인학회 국제초대전 특별상
제33회 대한민국미술대전 입선
제18회 통일 문화제 통일미술대전 통일부장관상
2013 Spikes Asia13 Festival Bronze Award
부산국제광고제 은상(미디어), 동상(공익)
대한민국 광고대상 디자인부문 대상
2012 제31회 대한민국미술대전 특선
2011 제30회 대한민국미술대전 최우수상
2006 New York Festivals Finalist
조선일보 광고대상 최우수상
2005 New York Festivals Finalist
2004 New York Festivals Finalist
2003 대한민국 광고윤리대상 우수상
대한민국 광고대상 우수상
2001 New York Festivals Gold Award
2000 제19회 대한민국공익광고제 우수상, 장려상
강의경력
2023 숙명여자대학교 강사(2020~현재)
전북대학교 초빙교수(2016~현재)
2017 용인예술과학대학 겸임교수(2013~2017)
기타
2023 대한민국미술대전 디자인현대공예부문 운영위원장 (성남아트센터)
경기미술인회 기획이사(2019~현재)
한국시각정보디자인협회 부회장(2020~현재)
한국미술협회 디자인1분과 위원장(2021~현재)
2017 대한민국미술대전 초대작가(2017~현재)
2006 오리콤 아트디렉터(1999~2006)

작가의 말

작품은 단순하면서도 가벼운 터치에서 시작된다. 가장 원초적인 터치, 복잡한 형태가 아닌 아이콘처럼 심플하고 단순한 인간 형상의 터치가 겹겹이 쌓여 전체적인 하모니를 이루어 낸다. 인간은 복잡한 사회 속에서 군중을 이루며 무한한 확장과 에너지를 가지게 된다. 그것은 개인이라는 작은 존재들이 모여 전체의 균형을 이루기 때문이다.

2020 REACT 최승희 개인전
작품은 단순하면서도 가벼운 한 번의 터치에서 시작된다. 가장 원초적인 터치, 복잡한 형태가 아닌 아이콘처럼 심플하고 단순화된 인간 형태의 터치가 겹겹이 쌓여 전체적인 형상을 만들어 낸다. 반복되는 작업을 통한 새로운 형태를 형상화 시킬 때 또 다른 존재감을 느낄 수 있다. 작은 개인은 복잡한 사회 속에서 군중을 이루며 무한한 확장과 에너지를 가지게 된다. 개인이라는 존재가 모여 전체의 균형을 이루기 때문이다. 그리고 누구나 군중 속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강렬하게 드러내고 싶어 한다. 이러한 개인의 다양한 심리를 형형색색의 컬러를 통해 표현하였다. 군중 속 다양한 감정들, 복잡한 관계에서 벗어나 개인으로서 가지는 명확함을 작품 속 원색과 보색의 조화를 통해 나타내고자 하였다. 이는 어쩌면 나 자신의 분명하지 못한 모습을 역으로 표현하고 싶은 본능일지도 모른다. 작품을 보는 관람자는 군중 속에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된다. 다소 실험적이고 무모함을 품은 작품들이지만 다음 전시를 위한 디딤돌이 된다면 그 자체로 더 이상 바랄 것이 없다. 현재의 움직임이 작고 미약할지라도 새로운 시작을 위한 에너지가 되길 바라며, 항상 새로운 방향을 향해 전진하고 싶다.
전시메일 (언론보도)
최승희 展
최첨단 기술이 발달하고 AI와 가상현실이 입지를 넓혀가는 현대 사회에서 인간의 본질에 대한 다양한 질문과 해석들은 디지털 미디어를 통해 시간과 공간에 투영되고 있다. 기술은 미래를 예측하는 도구가 되고 사물들은 스스로 생각하며 인간과 교감을 이룰 것이다. 세상이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우주라는 무한대의 공간 속에서, 우리는 인간의 본질을 깨닫기 위해 새로운 질문을 던지고 그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우주라는 거대하고도 포괄적인 공간 속에서 인간은 가장 단순하면서도 본질에 가까운 존재가 된다. 그리고 그들은 마치 부분과 전체가 무한 반복되는 프랙털 현상처럼 기하학적인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본 작품전은 우주를 이루는 원자가 되어, 복잡하고 묘한 전체의 구조와 어우러지는 인간의 모습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하였다. 가장 단순한 터치로 이루어진 사람들이 모여 우주라는 공간 속에서 프랙털 구조의 형상을 이루며 유영하고 있다.
전시메일 (언론보도)
최승희 展
작가노트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본다. 삶의 균형이 흐트러졌던 지난 시간들을 뒤로하고 그 자리에서 다시금 터치를 시작하여 사람들의 모습을 형상화 시켜 본다. 삶과 인연 속에서 무수히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들이 만들어지고 우리들은 그 이야기들의 에너지를 곱씹으며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무한 반복되는 터치들은 같은 듯 다르게 정적이면서도 동적으로 전체의 균형을 이루면서 새로운 모습들을 형상화 시킨다. 매시간 희로애락의 반복 속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삶의 균형을 이루면서 살아간다. 단순하고 작은 요소들이 모여 커다란 에너지가 되고 소소한 일상들이 아름다운 기억의 중심을 이루면서 인생을 돌아보게 된다. 본 작품전은 단순한 터치의 사람들을 반복시켜 균형과 불균형, 조화와 비조화, 정적인 것과 동적인 것을 시각적으로 형상화 시켜 작품으로 표출하였다. 그 안에서 관람객은 자신의 모습을 또는 지금까지 만났던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기억 속에서 소환시켜 잠시라도 추억에 빠질 것이다. 그리고 앞으로 만날 새로운 인연에 대한 기분 좋은 상상에 빠져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전시메일 (언론보도)
최승희 작가 네 번째 개인전, "REACT"
최 작가 작품은 단순하면서도 가벼운 한 번의 터치에서 시작된다. 가장 원초적인 터치, 복잡한 형태가 아닌 아이콘처럼 심플하고 단순화된 인간 형태의 터치가 겹겹이 쌓여 전체적인 형상을 만들어 낸다. (...) 아름다운 색이 모여 하나가 되듯, 최 작가는 어려운 시기에 작품을 통해 우리에게 필요한 결핍과 희망을 동시에 확인 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한국농어촌방송 (언론보도)
새롭고 조화로운 하모니를 보여준다
최승희가 15일부터 20일까지 전북도립미술관 서울관(인사아트센터 6층)에서 '하모니'를 주제로 열번째 개인전을 갖는다. 작가는 힘들고 어려웠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팬데믹 시절, 삶의 균형이 흐트러졌던 시간을 뒤로하고 함께 어우러지고 싶어 하는 마음을 작품으로 표현한다. 작품은 수많은 만남으로 만들어진 인연과 이야기들이 모여 형형색색의 터치로 표현하였다. 지난 시간 불안정한 조화 속에서도 희망과 미래를 펼쳐나가며 점점 더 커다란 에너지가 되어 새롭고 조화로운 하모니를 보여준다. (...)
새전북신문 (언론보도)
최승희 작가의 네 번째 개인전 ‘REACT’
최승희 작가의 네 번째 개인전이 17일까지 전북도립미술관 서울관에서 열린다. ‘REACT’를 주제로 한 이번 작품은 단순하면서도 가벼운 한 번의 터치에서 시작된다. 가장 원초적인 터치, 복잡한 형태가 아닌 아이콘처럼 심플하고 단순화된 인간 형태의 터치가 겹겹이 쌓여 전체적인 형상을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이다. (...)
전북도민일보 (언론보도)
전북도립미술관, 최승희 작가 개인전 'REACT' 12일 개최
최승희 작가의 네 번째 개인전이 오는 12일부터 8월 17일까지 전북도립미술관 서울관에서 열린다. 이번 개인전에서 공개되는 작품 수는 총 35 점이다. 최승희 작가의 작품은 단순하면서도 가벼운 한 번의 터치에서 시작된다. 복잡한 형태가 아닌 아이콘처럼 심플하고 단순화된 인간 형태의 터치가 겹겹이 쌓여 전체적인 형상을 만들어 낸다. (...)
문화뉴스 (언론보도)
최승희 작가의 개인전 ‘Harmony’ 15~20일 전북도립미술관 서울관
간결하고 중첩된 붓 터치로 사람들 삶을 빼곡히 담아낸 최승희 작가의 개인전이 전북도립미술관 서울관에서 15~20일까지 열린다. 이번 ‘Harmony’ 전에서 작가는 힘들고 어려웠던 코로나 팬데믹 시절, 삶의 균형이 흐트러졌던 시간을 뒤로하고 한데 어우러지고 싶어 하는 마음을 묘사했다. 작품은 수많은 만남으로 만들어진 인연과 이야기들이 모여 형형색색의 터치로 표현됐다. 지난 시간 불안정한 속에서도 희망과 미래를 펼쳐나가며 점점 더 커다란 에너지가 되어 새롭고 조화로운 하모니를 보여준다. (...)
전라일보 (언론보도)
최승희 개인전 ‘Harmony’…수많은 만남으로 만들어진 인연 형형색색의 터치로
최승희 작가의 열 번째 개인전 ‘Harmony’가 15일부터 20일까지 전북도립미술관 서울관에서 펼쳐진다.   최 작가는 힘들고 어려웠던 코로나19 팬데믹을 관통하며 삶의 균형이 흐트러졌던 시간을 뒤로하고 함께 어우러지고 싶어 하는 마음을 작품에 담았다. (...)
전북도민일보 (언론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