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유영경

Yoo Youngkyung

동덕여자대학교 회화 학사
동덕여자대학교 조형예술학 석사

73점의 작품
73점의 작품
개인전
2022 마음달빛 (별빛미술관 스타벅스과천DT점, 과천)
2020 Forest of Mind (갤러리탐-탐앤탐스블랙 압구정점,서울)
2019 봄 : Spring of my life (갤러리민님, 서울)
2017 바람꽃- 따스함으로 오다 (갤러리탐-탐앤탐스블랙 이태원점,서울)
2016 共鳴(공명)-마음의 잔향 (에이트리갤러리 초대전, 서울 )
2015 共鳴(공명)-여백의 잔향 (동덕아트갤러리 A실, 서울)
단체전
2022 CLASSIC, CLASSY ART (플리옥션,서울 )
ASYAAF 2부 (홍익대학교 현대미술관,서울)
부천,부평아트페어 (부천아트뱅커,부천)
옐로아트칩스마켓 (갤러리아페르,세종)
2021 호텔아트페어 (아트숨비 / 코엑스C 홀)
WISH 따뜻한 바람 (갤러리연청, 서울)
신운필전 7 (파비욘드갤러리, 서울)
펜스전시-뉴디자인과 (미미위갤러리,서울)
2020 방구석전시 (갤러리민님,서울)
택배로배송온전시 (독예실525,서울)
동시대의비상 (금보성아트센터,서울)
소풍,소품전 (갤러리비움, 서울)
아트프라이즈 강남 (논현역 가구거리)
나의 오늘 미술사 (갤러리초연, 서울)
뉴 뮤지엄 프로젝트 (청담역 미세먼지프리존,서울)
사색의 발견 (을지로 아뜨리에갤러리, 서울)
2019 part 3. Warm Arms (갤러리아우름, 광명)
WISH 따뜻한 바람 (아트하우스 연청,서울)
2018 디지털시대- 한지의 재발견(Digital Era Rediscovery of HANJI) (Korean Culture Center Los Angeles Art Gallery )
2017 Young Art Taipei 영아트타이페이 (Sharaton Grand Hotel, Zhongxiao East Road, Taipei, Taiwan )
제8회 모던아트쇼 (아트마이닝 )
Spoon art show (일산 킨텍스)
밈(meme):문화전달자 (동덕아트갤러리,서울)
2018평창문화올림픽/ 아트배너전 ALL CONNECTED (올림픽공원 평화의문,서울)
2016 Go to Taipe (EK아트갤러리,서울)
2016 신소장작품전 (동덕여자대학교 박물관 기획전시실,서울)
2015 OME_掞 : 썸_섬;무엇(something)을 펼치다 (아라아트센터,서울)
미래를 여는 문 (EK아트갤러리,서울)
쇼케이스-리뷰 (광화랑,서울)
2014 想‧像‧異‧相-Special Imagine (노원미술회관, 서울)
2013 작은 그림 선물전 (서울옥션 강남점, 서울)
동행‘새 봄에 길을 묻다'-院展 (서울아트센터 공평갤러리, 서울)
작품소장
2020 환연(歡然)_Have fun and happy (서울특별시청 박물관)
꿈달빛 (미누현대미술관, 성남)
2019 꿈꾸다-希 (갤러리민님)
2018 바람꽃- 그 곳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2017 시선을 넘어Ⅰ(Beyond the gazeⅠ (갤러리탐)
꿈꾸다-鳴 (스칼라티움 )
수록/협찬
2020 조우 (KBS 월화드라마<그놈이 그놈이다>제3화-작품 이미지 협찬)
수상/선정
2019 제3회 영아티스트 신진작가 작품구입 공모전 선정 (미누현대미술관)
2016 제8회 후소회 청년작가상 수상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_주최:후소회)
기타
2022 아트숨비x오쏠문이뮨 캠페인 <ORTHO. ARTISTIC.> 고양-일상과 예술
2021 현대엘엔지 해운 2022년 달력

작가의 말

안녕하세요. 미술로 내면의 울림을 전하는 작가 유영경입니다. 저는 제가 경험하고 느낀 일상의 감정과 형상을 식물로 의인화하여 표현합니다. 이러한 삶의 모습들과 이상향을 작품 속 동그란 혹은 비정형 모형의 형상들로 표현합니다. 그리고 그 안에 우리의 모습을 식물로 은유합니다. 제 작품은 바람에 흔들리기도 하지만 꿋꿋하게 뿌리 내려 그 존재감을 드러내는 우리 자신의 모습이며, 삶의 고된 여정 속에서도 소중히 간직해야 할 꿈과 희망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갤러리가 된 탐앤탐스…매장서 신진 작가 개인전 연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수도권 주요 매장에서 신진 화가 작품을 전시하는 '갤러리탐' 전시회를 연다. (중략) 이는 탐앤탐스가 2013년부터 8년째 진행하고 있는 문화 행사다. 내달부터 온라인 전시관 '온화랑'을 통해서도 갤러리탐에 전시된 작품을 볼 수 있다. 실제 매장에 들른 것처럼 3차원으로 미술품을 관람할 수 있다. 갤러리탐 네이버 아트윈도 기획전에서는 작가들의 작품을 살 수 있다. 신진 작가들을 후원하기 위한 '제13회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 도 진행한다. 이달 26일까지 인터넷으로 접수를 받는다. 만 45세 이하 신진 예술가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되면 내년 갤러리탐 개인전을 개최할 수 있다.
한경 경제 (언론보도)
[오늘의 미술, 2.17] 유영경 개인전 '바람꽃-그 찬란한 여정 속으로'
인간의 내면을 수묵을 통해 표현해온 유영경 작가의 세 번째 개인전 '바람꽃 - 그 찬란한 여정 속으로'가 열립니다. 복합문화공간 '스칼라티움 아트스페이스' 강남점에서 9일부터 3월 2일까지 유영경 작가의 '바람꽃', '꿈꾸다-希' 등 신작 19점을 선보입니다. '바람꽃'이라는 제목은 '큰 바람이 일어나기 전 먼 산에 구름같이 끼는 뽀얀 기운'을 뜻하는 순수한 우리말로 큰 바람처럼 요동치는 인간의 내면을 미리 알려주는 신호로도 볼 수 있는데요. "어느 날 깊은 꿈속에서 우리가 정말로 원하고 상상해왔던 풍경이 펼쳐질지도 몰라요. 바로 이 같은 무의식은 일상에서 스쳐지나갔던 이미지, 언어가 왜곡되어 발현되는 것이기에 결코 우연이라 할 수 없습니다"
문화뉴스 (언론보도)
후소회, 80주년 기념전 15일 개막
올해 80주년을 맞은 후소회(後素會) 정기전시회가 15일 오후 3시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개막된다. 이번 전시는 21일까지 7일간이다. ‘중흥 –한국화 2016’ 주제로 열리는 이번 후소회 80주년 기념전은 제45회 후소회전과 제8회 청년작가초대전으로 70여명의 중진 작가들이 작품을 내고 있다. 특히 이번 청년작가초대전에서 수상한 3명의 청년작가 수상자(김가인, 유영경, 이한정)를 비롯한 19명의 청년작가들이 출품했다. (...)
천지일보 (언론보도)
신예 작가 발굴 프로젝트 유영경 작가
우리가 평생을 살며 가장 많이 보는 미술작품은 무엇일까? 모르긴 몰라도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다면 겸재 정선의 <계상정거도>, 신사임당의 <초충도>, 어몽룡의 <매화도>, 탄은 이정의 <풍죽> 등이 아닐까 싶다. 이들의 공통점은 모두 원화 화폐 뒷면에 새겨진 그림이라는 점이다. 세계화라는 이름 아래 서구화가 심화되며 예술 역시도 서양화가 중심이 되어가는 시점에서 한국화가 주는 특유의 담담한 색채와 여백은 종종 삶의 여유가 되어주기도 한다. 동시대를 살아가는 한국화가로서 삶과 내면을 수묵화로 담아내는 작가가 있다. 한국화의 명맥을 자신만의 표현으로 이어가고 있는 작가 유영경을 만나보자. (이하 작가 인터뷰)
비자트 (언론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