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프리다옥

Fridaock

호남대학교 중퇴 산업디자인 준학사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산업디자인 학사

37점의 작품
37점의 작품
개인전
2022 꽃멍 (포레스트뮤지엄)
꽃멍 (루씨알마 갤러리카페)
단체전
2023 초록의 움트는 맥 (스텔라 갤러리(아스트랄베이스))
2022 플리옥션 아트페어 (홍대 상상마당)

작가의 말

안녕하세요. 봄날의 비밀정원을 그리는 작가 프리다옥입니다.진정한 쉼, 휴식이 절실한 순간 다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어요. 몸이 지치고 힘들 때 영혼의 힐링과 그림 속 꽃밭에서 쉬다 온 기분을 느끼실 수 있는 꽃의 정원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바쁜 일상에서 잠시나마 꽃멍하며 쉴 수 있는 순간을 만들어 드릴 수 있다면 더 바랄 게 없고 감동스러울 것 같습니다.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저는 디자인을 전공하고 다양한 예술분야에서 일을 했습니다. 영화미술팀, CF아트팀, 웹디자이너, 시각디자이너, 등등 디자인업에 몸담고 일한지 10년 정도가 되었었죠. 사실은 처음 그림을 그리고 싶었을 때부터 꿈은 작가였는데 현실적으로 따라주지 않는 부분이 많아 포기했었구요, 그러다가 어떤 심적인 기회로 다시 그리기 시작한 그림들이 모여 작가라는 이름으로 불러주시고 작업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땅 위에 피어난 이름 모를 꽃과 풀들이 모두 자연의 주인공이듯 우리 모두 이 세상의 주인공이고, 유일무이한 소중한 존재라는 점이예요. 꽃과 함께 하는 비밀정원에서 우리의 나이,성별,상황을 모두 생각하지 말고 나 스스로의 소중함을 느껴보시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것이 거창하다면 일상속 그림 감상하는 잠깐의 시간동안이라도 쌓인 감정과 긴장을 내려놓고 쉴수 있으셨으면 좋겠어요.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첫 그림의 시작은 디지털로 그림을 그리고 난후, 캔버스프린트된 그림위에 포인트가 되거나 표현하고 싶은 컬러를 아크릴로 입혀 그리고 있습니다. 터치나 컬러는 온통 자유로웠으면 하고 편안하게 그리려고 노력해요. 디지털로 그림을 시작하는 이유는 어떤 영감이 스치거나 떠올랐을때, 가슴으로 느껴지는 컬러들을 모두 잡고 싶어서예요. 캔버스를 준비하고 그림그릴 준비를 하고 시작하려고하면 모두 그 컬러를 잡을수가 없다는 생각이 들어 잘 안그려지더라구요, 그래서 영화를 보던 길을 걷다가 꽃을 보던 순간의 영감을, 순간의 색채를 모두 캔버스에 넣고 싶어서 디지털작업위 아크릴로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작품중 쉬자,그냥쉬자라는 작품이 저의 1호작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림을 시작하게 해줬던 첫작품이자 다양한 저의 심리와 감정을 표현하고 있는 작품이라서요.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길가다 본 들꽃에서도 어떤 여자아기의 예쁜 치마에서도 또는 풍경사진에서도 영감을 얻고, 아니면 지나가다 본 꽃집에 꽃다발, 일상 모든것이 영감이 됩니다. 가끔은 영화를 보다가 색채영감도 많이 얻는 편입니다.
저의 영감은 눈을 떴을때 보는 하루의 모든 컬러에서 영감을 받아요.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4계절이 봄이였으면 싶을 정도로 봄을 좋아하는데 계절이 바뀌면서 꽃밭이나 비밀정원의 톤은 바뀔지 모르지만 계속 그렇게 꽃밭, 꽃, 비밀정원이라는 주제는 계속 가지고 그림작업을 평생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가을, 겨울은 꽃밭과 노부부의 모습을 주로 작업하구요)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여러가지 이유들로 요즘 남녀노소, 연령 상관없이 심리적으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저의 그림이 그분들에게 어떤 심리치료 약처럼 치유될수 있는 그림이길 바라고, 편안하다. 기분좋다. 행복한 그림을 그리는 꽃멍 작가로 기억되기를 바랍니다.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마음치유, 명상과 관련된 음악이나 책을 읽는것을 좋아합니다.

Q. 작품 활동 외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심리에 관련해서 깊게 공부를 하고 싶어요. 그래서 색채와 심리를 연관시켜서 처방전 같은 그림을 맞춤형으로 그려드릴수 있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