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반가우니까! 최대 80% 할인!

신규고객 한정 월 33,000 원 >

박인우

Park. Yeen Woo

홍익대학교 서양화 석사
홍익대학교 서양화 학사

10점의 작품
10점의 작품
개인전
국내, 해외 부스개인정 7회
국내, 해외 개인전 약 20회
단체전
2015 SISO COPENHAGEN 'Space In & Space Out' (FORUM COPENHAGEN, 덴마크)
1984 동인전 (인사동 관훈미술관)
한국, 미국, 러시 아, 독일, 싱가폴, 일본, 중국, 네덜란드, 터키등 단체전 약450회
작품소장
국립현대미술관, 인천문화재단,대한극장,신동아오피스,가천대학교, 가천문화 재단,인천중구청,한중문화관,칼리오페,씨크밸리,코아루아파트, 토지개발공사
기타
현재 가천대학교 예술대학 회화전공 교수, ORIGIN회화협회 회원, 한국미술협회 회원

작가의 말

내 작품 ‘인간의 대지’는 인간이 필연적으로 딛고 살아가는 이 땅의 역사, 문명, 저항과 순응의 접점을 시각예술적 관점으로 30여년동안 지속해온 작품들이다.
나는 Fiction과 Non Fiction 의 조합이나 혼용 속에 있고 싶다. 현실을 보며 환상을 섞고 명확한 실존에 불확실한 의심을 품고 싶다. Identity를 설정하는 경계를 없애고 No Identity와 섞어놓고 싶다. 이렇게 확장된 Identity가 그 본래의 모습일 테니까.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작가로 살아가기엔 매우 어려운 환경이었지만 동시대를 살아가는 나를 보다 진솔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그 행위자체가 즐거웠고 의미 있는 일이 충분히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자(自)와 타(他)가 모두 지쳐 허우적거리는 현실 속에서 이제는 사회와 제도, 규범과 관습 속에 영토화 된 욕망을 해방 시키고 인간 본연의 원초적 욕망이 갖고 있는 생산적이고 창조적인 힘을 회복 하자는 것이 내가 작품을 통해 말하고 싶은 것이다.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표현주의적 작업스타일을 갖고 있으며 추상과 구상을 융합하면서 끊임없이 변화해 가는 것을 좋아하기에 개념상의 일관성을 유지하지만 형식적인 측면에선 다소 차이와 변화가 있음이 예술에 있어선 옳다고 생각한다.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비교적 최근 작품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지정학적 위치에서의 인간의 역사, 인간과 자연의 충돌, 특정 문명의 발생에 대한 큰 관심에서 가장 많은 영감을 얻고 있으며, 그 모든 것을 품어내는 대지와의 접속지점에서 작품이 시작되는 것 같다.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내가 생각하는 회화는 나의 몸 구석구석을 통과해 캔버스를 진득하게 덮어 나갔다는 느낌을 확연히 던져내는 신체 성 있는 그림을 말하며, 그것이 종국엔 일반 대중에서 전문가의 가슴까지 본질적 개념으로 적셔 내는 것이 귀결점 이다.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새롭고 재미있는 시각과 생각의 지평을 좀더 넓게 갖게 해준 작가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등산, 여행, 집과 정원 짓고 고치기 등

Q. 작품 활동 외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상식이 통하는 사람들과 깨끗하게 즐겁게 살다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