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유미란

Yoo. Mi Ran

홍익대학교 동양화 석사
홍익대학교 동양화 학사

32점의 작품
32점의 작품
개인전
2018 제18회 인사아트
2017 제17회 백송화랑(춘추미술상)
2015 제16회 가회동60
2014 제15회 심여화랑
2013 제14회 가나아트스페이스
2012 제13회 갤러리 쿠(건국대학교 병원)
2011 제12회 갤러리 더 케이
2010 제11회 예술의 전당
제9회 인사아트센타
2008 제8회 세종문화회관
2006 제7회 예술의 전당
2005 제6회 공화랑
2004 제5회 Galerie Torum(Wiesbaden.German)
2002 제4회 공화랑
1997 제3회 모인화랑
1994 제2회 두사람 이야기 전
1990 제1회 청남 미술관
단체전
2018 그리운 강릉전 (강릉시립미술관)
제22회 홍익여성한국화회 (갤러리H)
한국여성미술인 120인전 (국회의사당)
제45회 춘추회전 (세종문화회관)
제34회 여백전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내 스칼라티움)
Art Market San Francisco, USA
Hong kong Affordable Artfair
2017 제44회 춘추회전 (세종문화회관)
제21회 홍익여성한국화회 (갤러리H)
사군자, 사유의 창 (디마갤러리 특별 기획전)
Art Miami CONTEXT, USA
2016 제43회 춘추회전 (인사아트센타)
제20회 홍익여성한국화회 (갤러리H)
제33회 여백전 (팔레 드 서울)
2015 화개시절-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 총동문회전
제32회 여백전 (인사아트센타)
제42회 춘추회전 (인사아트센타)
제19회 홍익여성한국화회 (아라아트센타)
2014 융합의 미 (어우재 미술관)
WINDOW of K-art (인도네시아 미술관)
음풍농월-사군자, 풍류에 물들다 (이천시립미술관)
제30,31회 여백전 (인사아트센타, 아우름 미술관)
제41회 춘추회전 (인사아트센타)
제18회 홍익여성한국화회 (인사아트센타)
Hong kong Hotel Art fair
Pink Art fair
Seoul open Art fair
The Affordable Art Fair(Milano, Italy)
2013 신사임당 맥을 이어가는 사람들
제29회 여백전 (중국 상해)
제40회 춘추회전 (인사아트센타)
제17회 홍익여성한국화회 (인사아트센타)
KIAF
The Affordable Art Fair(Singapore)
2012 제28회 여백전 (토포하우스)
제39회 춘추회전 (예술의 전당)
제16회 홍익여성한국화회 (인사아트센타)
2011 강릉 시립미술관 기획초대 아름다운 강릉전
와우정담-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 총동문회전
신사임당 맥을 이어가는 사람들
제26,7회 여백전 (일본 동경,제주문예회관)
제38회 춘추회전 (공아트스페이스)
제15회 홍익여성한국화회 (인사아트센타)
The Affordable Art Fair(Singapore)
2010 희망새해 춘추회 특별전
23인의 붓질전
제25회 여백전 (갤러리 이즈.토포하우스)
제37회 춘추회전 (예술의 전당)
제14회 홍익여성한국화회 (인사아트센타)
Newyork ART FAIR
2009 한국화의 현대적 변용전
한여름밤의 꿈-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 총동문회전
제24회 여백전 (강릉미술관)
제36회 춘추회전 (화봉갤러리.세종호텔갤러리,경남아너스빌 문화갤러리)
제13회 홍익여성한국화회 (인사아트센타)
2008 아주 특별한 선물전
제23회 여백전 (전북예술회관)
제35회 춘추회전 (세종문화회관)
제12회 홍익여성한국화회 (서울시립미술관)
2007 현대 한국화 새로운 비전 (가나공화국 수교 30주년)
제22회 여백전 (취옹예술관)
제34회 춘추회전 (갤러리 라메르, 시립강릉미술관)
제11회 홍익여성한국화회 (A`s Gallery)
2006 5호의 풍경전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 총동문회전
세계여성 미술가협회전
제21회 여백전 (호주 시드니)
제33회 춘추회전 (공평아트센타.청송야송미술관)
2005 한국 미얀마 50주년 수교 기념전
광복60주년 기념 경향신문 한국화 여성작가 60인전
의왕국제 플래카드 아트
제20회 여백전 (인사아트센터)
제32회 춘추회전 (예술의 전당)
제10회 홍익여성 한국화회 (서울시립미술관)
2004 아시아 비엔날레 초대전 (방글라데시 ,다카)
한국화.2004년의 오늘
오늘의 한국미술전 (케냐 수교40주년)
제19회 여백전 (조흥갤러리)
제31회 춘추회전 (세종문화회관)
제9회 홍익여성 한국화회 (마로니에 미술관)
2003 동양화 새 천년전
다양성의 가치와 그의미 전-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 총동문회전
오늘의 한국미술전 (방글라데시 수교30주년)
제17,8회 여백전 (관훈미술관, 마로니에 미술관)
제30회 춘추회전 (공평아트센타)
제8회 홍익여성 한국화회 (홍익대학교 현대미술관)
2002 다양성의 전개와 조화 전-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 총동문회전
제2회 아시아 여성미술 초대전
제16회 여백전 (미술관세종문화회관)
제29회 춘추회전 (공평아트센타)
제7회 홍익여성한국화회 (모로갤러리)
2001 C아트 갤러리 한국화 초대전
송년소품 채색화전 (가산화랑)
동양화 새천년-새로운 의식과 감성을 찾아서
강릉대학교 교수작품전
제15회 여백전 (관훈갤러리)
제28회 춘추회전 (덕원미술관)
제6회 홍익여성한국화회 (종로갤러리)
2000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 총동문회전
제14회 여백전 (공평아트센타)
제27회 춘추회전 (공평아트센타)
제5회 홍익여성한국화회 (Alfacs Gallery)
1999 한국의 현대한국화 이미지전 (인도 뉴델리)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 총동문회전
강릉대학교 교수작품전
제13회 여백전 (한원미술관)
제26회 춘추회전 (서울시립미술관)
제4회 홍익여성한국화회 (동덕아트갤러리)
1998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 총동문회전
한국성 이미지 발현전 (프랑스 파리)
현대 한국화 정립전 (수묵과 채색의 만남)
`98 VISAVIS
제12회 여백전 (덕원갤러리)
제25회 춘추회전 (서울시립미술관)
제3회 홍익여성한국화회 (동덕아트갤러리)
1997~2011 홍익여류한국화회전
1997 현대 한국화전 (독일 베를린)
현대 한국화 이미지전 (스페인 마드리드)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 총동문회전
강릉대학교 교수작품전
제11회 여백전 (인사갤러리)
제24회춘추회전 (미술회관)
제2회 홍익여성한국화회 (일민문화회관)
1996 제10회 여백전 (덕원갤러리)
제23회 춘추회전 (서울시립미술관)
제1회 홍익여성한국화회 (일민문화회관)
1995 제9회 여백전 (미술회관)
제22회 춘추회전 (종로갤러리)
홍익여성한국화회
1994 한국현대미술전 (중국)
자화상을 통해본 자아의식의 세계
제8회 여백전 (미술회관)
제21회 춘추회전 (가산,미호,무진,유경화랑.강릉문화에술회관,청주예술회관)
1993 자연 그리고 한국화 정신전
한국화 내일의 전망전
제7회 여백전 (공평아트센타)
제20회 춘추회전 (서울시립미술관)
홍익여성한국화회
1992 제6회 여백전 (백악갤러리)
제19회 춘추회전 (미술회관)
홍익여성한국화회
1991 제4,5회 여백전 (관훈갤러리)
제 18회 춘추회전 (미술회관)
홍익여성한국화회
1990~2011 춘추회전
1990 아리랑축제-청년작가 야외환경전
제3회 살아가는 사람들
제3회 여백전 (도올갤러리)
제17회 춘추회전 (서울시립미술관)
홍익여성한국화회
1989~2011 여백전
1989 지금, 우리들
오늘의 서울전
필묵 -새로운 시각전
제2회 살아가는 사람들
와원전
제2회 여백전 (청남갤러리)
한국화 신구상대전
홍익 동양화회전
1988 필묵-새로운 시각전
와원전
제1회 살아가는 사람들
한국화 의식의 전환전
기타
현재 한국미협, 춘추회, 여백회, 홍익여류한국화회 회원 국립 강릉대학교 강사, 여주대학 강사 역임

작가의 말

대나무를 모티브로 대숲의 풍경과 옛 묵죽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대나무를 의미하는 하심(下心)이란 것은 마음을 내려놓고 세상에 휩쓸리지 않은 것 입니다. 요즘 화두인 힐링과 하심이 일맥상통하는 것 같습니다. 제 작품을 보며 숲을 산책하듯 시원함과 편안함을 느꼈으면 합니다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대학다니며 선배들의 열정적은 모습과 좋은 작품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좋아서 작가가 되었습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방하심,힐링,소요,등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기본은 석채로 바탕을 깔고 금박과 은박을 사용하여 표현합니다.
주로 석채로만 작업하다 숲 사이로 들어오는 햋빛을 표현하고자 금박 은박을 사용하다 박에 대해 흥미가 생겨 거의 박으로만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모든 작품이 다 소중하지만 지난해 겨울 페어 다녀와서 작업한 16번 30번 작업을 좋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여행다니다 지나치는 풍경들 또는 책을 보다 떠오르는 이미지로 작업을 합니다.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대나무는 계속 유지하면서 여러 기법을 연구하고 표현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