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그림렌탈 80% 할인받기 >

신규고객 첫 렌탈 33,000원

한채린

Han, Chaerin

이화여자대학교 석사
이화여자대학교 학사

29점의 작품
29점의 작품

작가의 말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삶 속에서 자유롭게 본인만의 시각적 재미를 찾아 작업을 진행, 연구하고 있습니다.
남들이 보거나 찾지 못해 구현하지 못하는 것을 찾아 이면을 바라보고 자신만의 미적 기준을 아름다움으로 제시합니다. 일반적인 미적 기준에서 부터 탈피해 새로운 공간 구성 이나 형태 즉 결정체의 구현은 작가가 끊임없는 이상향 탐구하는 것을 잘 보여 줍니다. 일상적인 소재를 기반으로 들춰보거나 숨겨진 부분을 찾아내는, 마치 무대 뒷면을 직시해 새로운 시각성을 포착해 낸 것 입니다. 작업들은 여타 기존의 일반적인 시각과는 다른 본인의 시각의 방향성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제 작업들은 본인의 상상의 공간과 결정체들을 함께 공유하며 본인이 온전하게 구현해 낸 이상향의 세계관을 소개하는 수단인 것 입니다.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예술에 관심이 많으신 부모님 밑에서 자연스럽게 예술에 관심과 흥미가 생겼습니다.
작업을 통해 큰 만족감과 충족감을 느끼는 것이 큰 원동력이 됐습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제 작업은 남들과는 다른 수고로운 시점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즉 남들이 굳이 보지 않는 부분을 포착하여 자신만의 시각성 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밑을 들춰봐서 얻는 아름다움은 직접적이지 않고 숨길 수 있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관람객은 대상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작가의 시선으로 보여주는 대상을 관찰하게 되며 화면에 집중하게 됩니다. 제 작업들은 일상적이고 평범하게 바라보는 관점으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점으로 형성된 화면으로 제시됩니다. 본인에게 있어서 회화는 단순한 재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모든 구성 자체를 직접 구성하며 본인이 형성해낸 결정체와 공간을 형성하는 것에 의의를 둡니다.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주로 유화를 사용합니다. 유화는 다양하고 자유로운 표현과 기법/ 효과가 가능해서 좋아합니다.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작업 모두 각자가 가진 매력과 쏟은 애정과 노력이 있기에 빠짐없이 소중합니다.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저는 우선 일상을 기록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일상에 대한 기록의 방법으로 사진만한 것이 없습니다. 수많은 사진 속에서 마음에 이끌리는 사진들이 있기 마련이고 그런 사진들을 바탕으로 본인만의 취향을 더욱 확고히 알 수 있게 됩니다. 무작정 유리화병을 들고 집에서든 밖에서든 아름다운 스팟을 찾아 사진을 찍고 제 시각을 매료시키는 이미지/색감들을 만들어 갑니다. 영감은 늘 어디든, 언제든 있는 것이고 그저 제가 찾는 과정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끊임없는 시각적 재미를 다양하게 찾아 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본인만의 시각성을 구현해내는 작가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여행을 통해서 다양한 문화를 접하는 것과 클래식 음악을 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