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심소이

Sim, Soyi

홍익대학교 회화 학사

6점의 작품
6점의 작품
단체전
2017 홍익대학교 회화과 졸업 전시 (홍익대학교, 서울)

작가의 말

‘나는 균형이 잡힌 무구한 그림을 그리고 싶다. 지쳐버린 사람에게 조용한 휴식처를 제공하는 것과 같은 그림을’ – 앙리 마티스

언제나 마티스의 마음으로 조용한 휴식처 같은 그림을 그리고 싶은 심소이 작가입니다.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그림을 그리는 일은 어린 시절 가장 좋아하는 놀이였고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좋아하는 일을 하다보니 자연스레 작가가 되었습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많은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보다 혼자만의 시간을 더 좋아합니다. 그러다 보니 공간과 나와의 시간이 쌓이면서 애착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늘 같은 곳에 같은 모양으로 존재하지만 그 날의 온도가, 햇빛이, 그리고 그 때의 내가 그 공간을 언제나 다르게 물들입니다. 그 장면들을 캔버스에 옮기는 작업을 하고 있으며 시각적, 감정적으로 매력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내고자 합니다.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가 만들어내고자 하는 이미지는 사실적인 재현이 아닌 감정적 재현이기에 공간을 선정하고 공간의 조형적 요소들을 표현하려고 하는 감정에 맞게 재구성하는 방법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졸업 작품 전시 때 전시했던 작품입니다. 공간을 그리는 작업을 시작하면서 작업과정이나 결과물에서 아쉽거나 후회되는 것 없이 가장 마음 가는 그대로 표현되었던 작품이라 다른 작품들보다 조금 더 애착이 갑니다.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자주 가거나 많은 시간을 함께 했던 공간에서 주로 영감을 얻고 좋아하는 작가의 작품에서도 영감을 받습니다.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지금 하고 있는 작업을 계속해서 진행할 생각입니다.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긴 여운이 남는 작업으로, 작가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특별한 취미 활동을 하기보다는 최대한 휴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Q. 작품 활동 외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작품 활동 외의 미술에 관련된 다른 분야들을 다양하게 접해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