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반가우니까 최대 80% 할인

신규고객 한정 월 33,000 원 >

성지원

Sung, Ji Won

동덕여자대학교 회화 학사

6점의 작품
6점의 작품
단체전
2017 동덕여자대학교 제 47회 졸업전시회 (동덕아트갤러리)
서울모던아트쇼 (예술의 전당)
수상/선정
2017 좋은데이미술대전 입선

작가의 말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선(線)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현대인들의 삶은 선과 그러듯 기하학적이고 일정한 질서를 지닌 기계적이고 미니멀 한것이다 .나는 차가운 문명의 이성적 질서를 따뜻한 감성으로 수렴하고자 한다.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어렸을때부터 그림을 그리며 지금까지 오게되면서 자연스럽게 여기까지 오게되었고 ,작품을 해오면서 하나씩 완성을 해올때마다 성취감과 행복감을 가져왔습니다. 그래서 계속 그림을 하고 싶었고 새로운 느낌과 나만의 방법으로 창작작품을 해나가고 싶습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선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직선적이고 반복적인 일상속에 살고있지만 ,내면속으로는 유연해지고 싶고 자유로워지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싶은 현대인들의 마음을 표현해보았습니다. 흑색테이프와 백색테이프 교차로 기계적이고 미니멀적인 느낌으로 중첩과 반복은 매우 차가운것이지만, 그 획일화된 질서의 통일감 속에는 일종의 운율감 같은 감성적인 것이 그려납니다. 선이 주는 우리가 몰랐던 느낌과 미니멀을 표현하고자 한 작품들입니다.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건축에 주로 쓰는 얇은 라인테이프를 가지고 작업을 합니다. 주로 흑색과 백색을 위주로 쓰는데 서로 교차해서 반복이 주는 느낌으로 구상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또 흑색테이프로 드로잉하듯이 위에 덧붙여 표현합니다. 라인테이프가 작품에 주는 영향은 얇고 굵은 선적인 반복, 또 그것이 모여 이루는 면적으로 나타내집니다. 라인테이프가 가지고 있는 특징을 색다른 느낌으로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저에게는 모든 작품들이 다 애착이 갑니다. 특히 최근에 작품들은 시간도 오래걸리고 세밀한 부분을 다 세세히 붙여 작업해 더 애착이 가고, 또 완성하고 나면 아쉬움도 남습니다.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일상 속에서 거의 얻는것 같아요. 여행을 갔다왔을 때의 장소, 살고있는 주변 풍경들에서 이미지를 찾아 나가는것 같습니다.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더 라인테이프로 표현해보지 못했던 것을 찾아 그림으로 나타내고 싶고, 여러면으로 시도를 하고 다양한것들은 경험해보고싶습니다.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작품들이 창의적이고, 작품들이 주는 느낌과 분위기가 좋은 작가로 기억되고 싶어요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영화보는 것을 좋아하고, 걸으면서 음악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Q. 작품 활동 외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해 결과물이 성공적이었으면 좋겠어요. 다양한 경험과 많은것들을 도전해보고 싶고 내가 선택한일들이 후회없는 것이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