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회화학과
박사과정 재학
동덕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회화학과
석사
동덕여자대학교
회화
학사
자연을 사람의 공간으로 초대하여 어우러지는 그 모습을 작품으로 표현하는 작가 김이린입니다.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생각을 전달하는 많은 방법 중 그림을 통하는 것이 참 매력적으로 보였습니다. 미술작품에는 언어로 설명하지 않아도 그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할 수 있는 힘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런 멋진 방법으로 나를 계속 세상에 남겨보고 싶어 작가가 되는 길을 걷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본인은 우리가 생활하는 ‘이 곳’으로 자연이 놀러온다는 상상을 해보았습니다. 찾아가면 언제든 나를 위로해주고 행복하게 해주던 자연이 반대로 나의 일상으로 찾아와 휴식을 취하고 평범하지만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제자리로 돌아가게 되면, 우리가 자연을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받고 일상으로 돌아왔을 때 전보다 건강한 하루를 보내게 되는 것과 같은 긍정적인 효과가 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저는 주변 사람들의 모습을 토대로 그림을 그립니다. 사람들을 관찰하다보면 열심히 살아가는 그들의 모습이 너무나 근사하고 훌륭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평범한 일상이지만 그 순간들을 포착하여 그림으로 표현하다보면 우리의 하루가 특별해지고 큰 애정이 생깁니다. 제 작품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제가 느낀 일상의 소중함에 공감하여 지친 하루를 잘 이겨내고 자신의 하루를 더욱 사랑하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화면 안의 요소들 각 부분의 질감(텍스쳐)이 다르게 표현하는 방법을 좋아합니다. 같은 색을 사용하여도 질감이 다를 때 보여지는 느낌이 다른데 그것이 흥미롭기 때문입니다.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모두 똑같이 좋아합니다^_^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최대한 제 주변에서 찾고 있습니다. 내가 경험한 것, 관찰한 것, 내 지인 모두를 그림에 담아보고 싶습니다.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평면작업을 주로 하고있는데, 설치나 입체작품도 함께 해보고 싶습니다.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기분이 좋아지는 그림을 그리는 작가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마블영화에 이제야 입문하였습니다.ㅎㅎ 좋은 취미가 되고 있습니다. 아직 봐야하는 시리즈들이 많아서 좋습니다.
Q. 작품 활동 외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운동을 좀 열심히 해서 체력과 근력 키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