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그림렌탈 80% 할인받기 >

신규고객 첫 렌탈 33,000원

윤세열

Yun, Seyeul

성균관대학교 동양철학 박사 수료
추계예술대학교 미술학 석사
추계예술대학교 동양화 학사

6점의 작품
6점의 작품
개인전
2020 行行重行行 (장욱진미술관 777레지던시 갤러리, 경기)
레트로토피아 (이목화랑, 서울)
2019 갇힌공간 (아트스페이스H)
2017 인생지사 회전목마 (이목화랑, 서울)
2016 이상한 회귀 (영은미술관, 경기)
몽환도시 (갤러리밈, 서울)
2015 도시유람 (이목화랑, 서울)
2014 旅程 (아트스페이스H, 서울)
2013 도시산책 (이목화랑, 서울)
2012 孔子와 거닐다 (아트스페이스H, 서울)
2011 재개발된 도시풍경 (이목화랑, 서울)
재개발된 도시풍경 (아트스페이스H, 서울)
2009 재개발된 도시풍경 (아카스페이스, 서울)
단체전
2020 화랑미술제 (코엑스, 서울)
KIAF (코엑스, 서울)
2019 이아실록 - 레지던시 결과보고전 (예술공간 이아, 제주)
KIAF (코엑스, 서울)
2018 화랑미술제 (코엑스, 서울)
화화-유유산수, 서울을 노닐다 (세종문화회관, 서울)
2017 화랑미술제 (코엑스, 서울)
2016 한국화의 중흥-후소회 80주년 기념전시회 (예술의 전당, 서울)
화랑미술제 (코엑스, 서울)
안녕하세요! 서울씨 (시민청갤러리, 서울)
山水, 풍경으로부터 (단원미술관, 경기)
2015 화랑미술제 (코엑스, 서울)
신소장품展 (제주현대미술관, 제주)
KIAF (코엑스, 서울)
제주山水 - 그리다 (기당미술관, 제주)
LANDMARKS: A GLORIOUS DREAM-세계 도시의 건축 (63스카이아트미술관, 서울)
2014 화랑미술제 (코엑스, 서울)
시대와 감성 (해든 뮤지움, 경기)
KIAF (코엑스, 서울)
바람섬의 나날들 (이중섭미술관, 제주)
근-현대 한국미술의 흐름 (해든뮤지움, 경기)
2013 KIAF (코엑스, 서울)
한국은행이 선정한 이 시대의 젊은 작가들 (한국은행 갤러리, 서울)
화랑미술제 (코엑스, 서울)
2012 KIAF (코엑스, 서울)
화랑미술제 (코엑스, 서울)
이것이 대중미술이다 (세종문화회관, 서울)
2010 아시아프 (성신여대, 서울)
2009 동양화 새 천년 - 한국화의 현대적 변용 (예술의 전당, 서울)
아시아프 (옛기무사건물, 서울)
작품소장
2020 이랜드 더테마파크 (제주)
2019 서울시립미술관 (서울)
경남도립미술관 (경남)
2018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경기)
2016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경기)
2015 제주도립 기당미술관 (제주)
국립현대미술관 정부미술은행 (경기)
영은미술관 (경기)
2014 해든미술관 (경기)
이중섭미술관 (제주)
2013 제주현대미술관 (제주)
한국은행 (서울)
2012 양평군립미술관 (경기)
서울시립미술관 (서울)
2011 한국미술박물관 (서울)
수상/선정
2019 단원미술제 선정작가 (단원미술관, 안산)
2014 이당미술상 (후소회)
2013 한국은행 신진작가 (한국은행)
2012 서울시립미술관 신진작가 (서울시립미술관)
레지던시
2020 장욱진미술관 777레지던시 (경기)
2019 이랜드 더테마파크 레지던시 5기 (제주)
2018 제주문화재단 레지던시 예술공간 이아 2기 (제주)
2016 영은미술관 창작스튜디오 10기 (경기)
2014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6기 (제주)
강의경력
한남대학교 미술교육과
추계예술대학교 동양화과
기타
SAMSUNG 갤럭시노트 아트페어 및 갤럭시노트 극장용 CF 촬영
여수국제박람회 삼성관 협업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제 작업은 자연스럽게 주변의 일상을 드로잉하는 행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주변 풍경에 대한 드로잉은 ‘도시산수화’ 라는 주제로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의 인위적 삶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미세먼지가 자욱한 도시 - 서울의 한강 공원에서 주말을 즐기는 사람들을 바라보면서, 우리시대의 山水는 과연 무엇일까? 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보았습니다. 옛 선인이 꿈꾸던 몽유도원도와 같은 이상향은 무엇일까? 우리시대의 山水는 대단지 주상복합단지의 공사현장, 고층의 빌딩의 도심과 어색한 동거를 하고 있는 모습의 자연물들, 그리고 놀이동산의 회전목마와 같이 일회적이고 유희적-쾌락적이며 그 화려함뒤의 허무함과 같은 인위적 ‘인공山水’를 추구하는 것이 아닐까? 라는 대답을 저는 ‘이상한 회귀’라는 주제로 접근하여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재료는 비단에 먹과 채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