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서양화
학사
세종대학교
서양화
석사
현재와 기억의 경계
재인된 이미지와 공간
이미지 덩어리의 발현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4학년 졸전 준비하면서 실기실에 있게되는 시간도 늘고 작업에 대한 욕심이 생기게 된 것 같아요 그렇게 어쩌다보니 1, 2년 흐르고 작업을 계속 하고싶은 마음이 굳어지게 되었어요.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시간을 통해 경험하는 이미지의 흔적들을 쫓고 있는데 이 이미지들이 한데 뒤엉켜 덩어리가 되고 다시 해체 되기도 하면서 발현되는 변형이미지에 흥미를 느끼고 작업에 담으려 하고 있어요.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붓, 나이프 그 외 주변에 보이는 도구들로 재료들을 한 번씩 발라보는 편이에요.
우연의 효과에서 빚어지는 이미지에 손에 익숙한 표현방식이 결합하는 순간을 즐기는 편인데
특별히 저만의 기법을 사용한다기 보단 경험에 의한 손감각이 이끄는대로 가는편입니다.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2016년에 작업한 <펼쳐보다>를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해요. 사전계획없이 무모하게 시작한 작업이었는데 물감을 대하는 방식에 대해 많이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 해주었고, 시간이 지나 다시봐도 흥미를 느끼게 하는 요소들이 많은 작업이었어요.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공간에 남아있는 흔적에서 매력을 찾습니다.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이미지 덩어리들이 어떤 방식으로 발현되는지에 좀 더 다양한 방향으로 실험하고자 합니다.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특별히 뭘 그려서 각인되기 보단 어떤 뉘앙스로 이야기하는 작가라는 느낌으로 기억되면 좋을거 같아요.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산책과 게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