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광고브랜드디자인 석사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나의 작업을 통해 내 자신부터 내면이 치유받고 위안 받는 과정이 좋아서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위안
몽환적인 색감의 바탕에 꽃잎을 뿌린 듯이 부드럽고 화려하게 완성 되어 진 작품들은 바라보는 누구에게나 편안하고 차분한 기운을 전달한다.
나는 꽃을 뿌리듯 물감을 펴 바르며 healing하고, 관객은 꽃 길을 거닐며 healing한다.
Sweet Memories
아련하고 달콤한 추억으로 빠지다.
우리는 일상에서 작거나 큰 상처를 받을 때 주변사람들로부터 위로의 마음이나 선물을 주고받으며 치유한다.
사탕은 우리에게 달콤함으로 인해 행복과 위로의 대표적인 선물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사탕을 소재로 작업을 한다.
달콤한 사탕을 바라보는 사람들마다 제각기 다른 의미로 위안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어린 시절 한 바구니 가득 사탕을 선물로 받고 행복해 하던 기억을 되살리듯이 나의 작품을 바라보는 이들이 자기만의 위안의 선물로 재해석되어 ‘healing’이 전달되길 바란다.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나의 꽃 그림은 사실적이지 않다. 나이프로 만들어지는 임파스토 기법의 작품은 꽃의 생생한 표현보다는 물감의 물성이 거칠게 살아있다. 하지만 몽환적인 색감의 바탕에 꽃잎을 뿌린 듯이 부드럽고 화려하게 완성 되어 진 작품들은 바라보는 누구에게나 편안하고 차분한 기운을 전달한다.
사탕의 명랑한 이미지와 밝은 색에 영롱한 빛이 더해지면서 나의 사탕들은 행복함을 느끼기 충분한 형상으로 표현된다.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위안04 작업할때 나 자신에게 많은 위안을 주었고 만족도가 높아서 애착이 가는 작품입니다.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자연의 꽃과 달콤한 사탕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지금의 꽃과 사탕의 소재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연결하여 다양한 작품을 작업하고자 합니다.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작품을 통해 위안을 선물하는 작가로 기억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