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박은하

Park, Yuna

고려대학교 서양화 학사

27점의 작품
27점의 작품
개인전
2015 ‘완전한 유물’ (미메시스 아트 뮤지움, 경기도 파주)
2014 ‘완전한 유물’ (Treasure Hill Artist Village, 타이베이, 대만)
2012 ‘모르는 얼굴’ (GYM 프로젝트, 서울)
2011 ‘안과 밤’ (자하미술관, 서울)
2010 ‘달리는 욕망의 주체들 - 세오 월페인팅 프로젝트’ (세오갤러리, 서울)
‘이 사람을 보라’ (가나컨템포러리, 서울)
2009 ‘新식민지- 코스트코’ (갤러리현대, 서울)
2008 ‘The Planarian Realm’ (관훈갤러리, 서울)
2007 ‘Planarian Flood’ (진흥아트홀, 서울)
단체전
2016 ‘간객(看客): 그다음은 말할 수가 없읍니다- 기슬기X박은하’ (인천아트플랫폼 B동,인천)
‘One-way-기슬기X박은하’ (룬트갤러리, 서울)
‘Dual: Yuna Park & Siang-Syuan Zeng’ (HAOHAUS gallery, 신추시, 대만)
‘오늘도 좋은 하루: 경기 신진작가 작품공모 선정작 전시’ (굿모닝하우스, 수원)
2015 ‘벌어져 사이가 난 자리-기슬기X박은하’ (인천아트플랫폼 G1, 인천)
‘심감도-박은하, 허수영’ (스페이스K, 과천)
‘생생화화-시간수집자’ (경기도미술관, 안산)
‘폐허에서’ (주상해한국문화원, 상해, 중국)
‘소마 드로잉_무심‘展, (소마미술관, 서울)
2014 ‘변신하는 아일랜드’ (NEFS 아트 갤러리, 서울)
‘NAS(Namu Atist Show) 2014’ (나무 모던&컨템포러리 갤러리, 서울)
2013 ‘신화의 이면-박은하, 편대식’ (백공미술관, 인제)
‘Nella Fantasia-박은하, 한조영’ (포월스 갤러리, 서울)
‘제4회 광주아트비전 - 고백의 정원’ (광주비엔날레 전시관, 광주)
‘정전60년기획 평화미술프로젝트 - 백령도_525,600시간과의 인터뷰展' (인천아트플랫폼)
2012 ‘P.S.B. 11기 박은하, 임선희’ (스페이스 캔, 베이징)
‘Asia Artist Award' - 아트 쇼 부산 (백스코, 부산)
‘춘천마임축제-무빙스페이스' (춘천)
2011 ‘서울, 도시탐색展’ (서울시립미술관, 서울)
‘Up and Comers: 신진기예展’ (토탈미술관, 서울)
2010 ‘거꾸로 달리는 시계 展’ (이천시립월전미술관, 이천)
‘New Focus-Korean Contemporary Art' (Art Seasons Gallery, 싱가폴)
2009 ‘Still&Stream-박은하, 홍승현’ (프라이어스 갤러리, 서울)
‘아트 인 부산: 인터시티' (부산시립미술관, 부산)
‘인천여성미술비엔날레 본전시-가까이 그리고 멀리' (인천아트플렛폼, 인천)
2008 ‘정형에 도전하다' (인터알리아, 서울)
‘제1회 경기미술제' (이영미술관, 용인)
2007 ‘다색다감: 오색풍경展' (갤러리 잔다리, 서울)
작품소장
경기도미술관, 광주시립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정부미술은행, 대전 대덕연구단지, 미메시스 아트 뮤지움, 백공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Francis J. Greenburger Collection(U.S.) 등
수록/협찬
<그림을 걸다 창을 내다>, 저자: 정소연, 풀빛미디어, 2015년 12월
<CNB저널>, 잡지, 2012-06-17, (주)CNB미디어
<100.art.kr : Korean Comtemporary Art Scene>, 아르코미술관 편, 열린책들, 2012년 3월
<월간미술 2011 제322호>, 잡지, 2011-11-01, (주)월간미술
<아트 웨이브 2010 제13호>, 잡지, 2010-11-05
<아트인컬처 : Art In Culture 2010 제131호>, 잡지, 2010-08-01, 에이엠아트
<월간미술 2009 제290호>, 잡지, 2009-03-01, (주)월간미술
<계간 아트프라이스: Art Price 2008 제57호>, 잡지, 2008-07-01, (사)한국미술시가감정협회
<아트인컬처 : Art In Culture 2008 제106호>, 잡지, 2008-07-01, 에이엠아트
<퍼블릭아트 : PUBLIC ART 2007 제10호>, 잡지, 2007-07-01, (주)아트인포스트
<월간미술 2007 제267호>, 잡지, 2007-04-01, (주)월간미술
수상/선정
2009-2010 제1기 AYAF (Arko Young Art Frontier)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09 제9회 송은미술대상 입선
2008 제30회 중앙미술대전 선정
NArT (New Artist Trend) (서울문화재단)
2007 퍼블릭아트 신진작가 (월간 퍼블릭아트)
레지던시
2016-2017 ZK/U Residency (베를린, 독일)
2016 Art OMI Residency Program (뉴욕, 미국)
HAOHAUS Tzefan12 Artist-in-Residence (신추시(新竹市), 대만)
2015-2016 인천아트플랫폼 6기 (인천)
2014-2015 고양창작스튜디오 10기 (국립현대미술관, 고양)
2014 Taipei Artist Village (고양창작스튜디오 교환 프로그램) (타이페이, 대만)
2010-2011 P.S.B.(Project Space in Beijing)11기 (캔파운데이션, 베이징, 중국)
2008-2011 장흥아뜰리에 2기 (가나아트센터, 양주)
2007-2008 난지미술창작스튜디오 2기 (서울시립미술관, 서울)

작가의 말

1982년생. 현재 파주에서 살며 작업하고 있습니다. 주로 캔버스에 유화로 그림을 그립니다.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어릴 때부터 그리거나 만드는 것을 좋아했는데, 미대 졸업 시 교수님의 영향으로 오롯이 회화에만 집중하는 시기를 거쳤고 이후 전시 활동을 이어가면서 조금씩 작가라고 불리는 것에 익숙해지게 되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예전에는 주로 사회적인 문제 등 큰 이야기들을 직접적인 방식으로 다루었는데, 근래에 들어서는 개인적 기억이나 경험에서 기인하는 감정들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벽화나 캔버스 작업의 스케치에 아크릴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캔버스에 유화를 사용한다. 기름지고 끈덕거리는 유화의 물성을 좋아한다. 표현하고자 하는 이야기에 따라 형식(스타일)은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다.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망가진 바다 (2013)>라는 그림을 계기로 형식적 방향을 조금 수정할 수 있었던 것 같다.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여러 가지 문화 콘텐츠들에서 간접적으로 아이디어를 얻기도 하고, 일상의 경험에서 실마리를 찾기도 한다. 어떤 단어나 문장, 혹은 글을 보면서 생각을 정리하는 편이다.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당분간은 구상과 추상의 경계선에서 조금씩 형식의 변화를 시도해 나아갈 것 같다.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괜찮은 작업을 하는 작가였구나 하는 정도.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야구시청. 식물 관찰. 일본어 회화.

Q. 작품 활동 외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