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이다원 Lee, Dawon

홍익대학교 회화 학사

이력

[단체전]
2016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 졸업전시

인터뷰

[작가의 말]

나는 여러분의 세상에서 나 자신과 당신들의 장소를 기록합니다.
오늘 당신의 하루는 어떠합니까?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모든 인간은 보고 느끼고 기억합니다. 우리 모두가 그저 평범하게 살아가는 순간이 제게는 흥미롭고 기적같다고 느껴집니다.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제가 살아가고 느끼는 세상을 다른 분들에게 소개시켜주고 저 또한 기록할 수 있는 한 매체로서 그림을 그립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평범한 일상 공간, 그저 그렇게 지나간 하루가 우리를 만들어 갑니다. 알지 못하고 스처지나가는 많은 소중한 부분들을 놓치지 않았으면 합니다. 내가 어떠한 부분의 조각이 되는지 오늘 만난 그 공간이 어떻게 내게 기억되는지 저의 이야기를 통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새롭게 느껴보기를 바랍니다.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모두가 알 수 있는 공간이나 이미지를 가장 간단하게 디테일을 제거한 후 제가 부여할 수 있는 감정과 이야기를 조각조각 붙입니다. 화가는 캔버스에 무엇을 채우는지 고민하는 자가 아니라 무엇을 비워낼 것인가를 고민하는 자라고 합니다. 모두가 알고 있는 평범한 이미지와 공간을 최소화 하고제가 느끼고 생각해본 감정과 공간, 상황을 최대로 표현하고자 합니다.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Cafe_1입니다. 이 작품이 현재 진행하게된 작업의 첫 걸음이었습니다.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일상적인 공간과 저의 삶의 이야기에서 얻습니다.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제가 세상을 살아가면서 달라지는 저의 생각과 감정을 기록하며 제가 느끼는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계속해서 이야기할 것입니다. 제게 있어서 그림은 살아가는 동안의 감정과 생각의 기록입니다.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평범하게 지나갈 수 있는 일상과 관계, 감정에 대해 이야기를 함께 나눠본, 그림을 통해 소통하는 작가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레져스포츠를 좋아합니다. 봄, 가을에는 자전거, 여름에는 웨이크보드, 겨울에는 스노우보드를 즐겨 탑니다. 함께 즐기는 것도 혼자 즐기는 영화나 책도 좋아합니다.


Q. 작품 활동 외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매력적인 사람이 되고싶습니다. 갓 대학을 졸업한 평범한 학생으로서 세상속 이야기를 건설적으로 풀어나갈 수 있는 곧은 사람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작품

이다원 작가의 작품이 3 점 있습니다.

언론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