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정현성 Jung, Hyunsung

조선대학교 회화 학사

이력

[개인전]
2015 My life is flower garden, Play-ground (신세계 갤러리, 광주)
2013 Play-ground (중 아트 갤러리, 용인, 부천)

[단체전]
2015 청춘 일상을 탐하다 (자인제노, 서울)
베어브릭 (신세계갤러리, 광주)
2014 상생 (롯데갤러리, 광주)
이상 (대인예술시장 한평갤러리, 광주)
두근두근 새 봄 (광주북구청갤러리, 광주)
2013 중 아트 갤러리 아트마켓 (중 아트 갤러리, 용인)
바람난 미술 (서울시청 시민청, 서울)
2012 제 14회 광주신세계미술제 (광주신세계갤러리, 광주)
2011 개화 (의재 미술관, 광주)

[수상/선정]
2012 14회 광주신세계미술제 신진작가상
2009 서울미술관공모전 특선

[레지던시]
2011-2012 의재 창작스튜디오 레지던시 (광주)

인터뷰

[작가의 말]

인간의 마음 안에 존재하고 있는 다양한 감정을 그만큼 다양한 형상의 동물들로 표현하여 작품을 만들어내는 작가 정현성입니다.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어린 시절부터 그림은 저의 일상에 녹아있었지만 꿈의 목록 중 전업작가는 없었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대학교 2학년시절 평소와 같이 작업을 하고 있을 때, 순간 그림을 그린 다는 것이 정말 행복하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평생 그림만 그려도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단순하게 오랜 시간 행복하고 싶다 는 마음으로 선택하고 된 일입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어린 시절부터 그림은 저의 일상에 녹아있었지만 꿈의 목록 중 전업작가는 없었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대학교 2학년시절 평소와 같이 작업을 하고 있을 때, 순간 그림을 그린 다는 것이 정말 행복하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평생 그림만 그려도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단순하게 오랜 시간 행복하고 싶다 는 마음으로 선택하고 된 일입니다.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얇게 발리는 재료보다는 여러 겹 덧칠이 가능한 재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으로써 작품의 색감과 질감에 따뜻한 포근함이 느껴지도록 그리고 보는 이 의 감정 또한 따뜻하고 안정적이었으면 합니다.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모두 다 애착을 가지고 있어서 한가지만 고르는 것은 못하겠지만 놀이터와 내 인생은 꽃밭 이라는 작품을 머리 속으로 구상하고 캔버스에 그렸던 첫 작품들을 특별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평생 소장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최대한 공감할 수 있는 감정을 그리려다 보니 일상에서의 풍경을 자주 살펴보고 관찰하는 편입니다. 대부분 도시의 색감들과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외워두려고 합니다.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지금 작업을 유지하되 작업의 크기와 질을 더 높이고 싶습니다.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어린 시절 전시장의 하얀 벽면에 특별한 장치나 액자도 없이 걸린 조그마한 평면작품이 잊히지 않고 오랜 시간 기억에 남은 일이 있었습니다. 아마도 그 작품의 아우라에 반했던 것 같습니다. 그 기억 속 저와 같이 관람객의 눈과 마음을 반하게 만드는 작품을 그리는 작가가 되고 싶습니다.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멋진 취미활동보다는 그냥 친구와 수다 떨며 쇼핑하는 걸 좋아합니다.최근에는 리빙 제품들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소비의 폭이 더 넓어진 기분입니다 (그래서 ㅜㅜ용돈이..) 최근 들어 여행의 중요성을 알게 되어 여행을 계획 중입니다. 여행이 저의 취미가 되었으면 합니다.


Q. 작품 활동 외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일상 속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물건과 작품을 결합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고 싶습니다.


작품

정현성 작가의 작품이 12 점 있습니다.

언론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