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김두은 Kim, Du-Eun

중앙대학교 조형예술 석사
중앙대학교 한국화 학사

이력

[단체전]
2015 제 6회 광주 국제 아트페어 art:gwangju2015 (김대중컨벤션센터)
자인제노 기획 60인 展 - 청춘, 일상을 탐하다 (자인제노갤러리)
상상, 번지점프 展 (ARTCOMPANY GIG)
노루잠展 (광진교 8번가 갤러리)
합 展; SUM THING 기획전 (중앙대 아트센터, 서울)
vision 한국화 展; 2015 후소회 제 7회 청년 작가 초대전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서울)
용의 비늘 展; 겸재정선미술관 청년작가 초청 기획전 (겸재정선미술관, 서울)
서울· 경기 소재 미술대학 2015년 우수 졸업 작품 展 (동덕아트갤러리, 서울)
2013 The Syndrome 展; hudd_ing 기획전 참여 (파주 아시아센터)

인터뷰

[작가의 말]

안녕하세요.
그림이라는 매체로 감동을 전달하는 사람이 되고 싶은 김두은입니다^^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작가가 되겠다는 결심보다는 예술을 더 공부해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그림을 그리는 중이예요. 대신, 제가 미술을 전공하게 된 계기를 말씀드릴게요^^ 제가 미술을 전공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된 건 어떤 전시회를 보고나서부터예요. 고등학생 때, 서울시립미술관에서 호안 미로의 <블루2>라는 작품을 보게 되었어요. 커다란 푸른 바탕과 강렬하게 그어진 붉은 획과 점을 보면서 가슴이 벅차오르는 듯한 강한 느낌을 받았거든요. 그 작품을 보고나서 저 또한 그림을 매개체로 다른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꿈을 키우게 되면서 미술을 전공하게 되었어요.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그림마다 주제는 각기 다르지만, 대체로 인간 관계 또는 사랑에 대한 작업을 주제삼아 그리고 있어요.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오브제와 장소의 관계에서 만들어지는 맥락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요. 따라서 사물이 어느 장소에 놓이는지, 어떤 상황으로 연출되었는지가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익숙한 사물이 낯설게 보여짐으로써 관객들은 새로운 연결고리 안에서 생소한 다른 감각으로 전환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One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개인적으로 불편함을 겪었던 경험에서부터 출발해요.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적합한 표현법이 어떤 것이 있을지 끊임없이 시도해보고, 어떻게 표현하는 것이 효과적일까 연구해나가고 싶어요.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어떤 작가로 기억되기보다는 제 작품을 더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어요. ^^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취미라고 말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즐기는 것 중에 하나는 "영화"를 보는 것이에요.


Q. 작품 활동 외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해외에서 진행하는 전시회, 비엔날레, 그리고 아트페어를 보러 다니면서 예술이 무엇인지 더 알고 싶고 공부해보고 싶어요.


작품

김두은 작가의 작품이 13 점 있습니다.

언론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