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발뮤다 에어엔진 100% 증정

2월 25일까지!

손아트 SONART

이력

[개인전]
2018 JY ART Gallery '경계에 대하여‘ (Seoul, Korea)
2017 Nonstandard, 'My Universe' (Pohang, Korea)
2016 Gallery THE IN, '꽃과 우주' (Seoul, Korea)
Trend & co, '꽃과 우주' (Seoul, Korea)
Gallery cafe Aubois, '감성을 보다.' (Seoul, Korea)
2015 Gallery cafe Hygge (Seoul, Korea)

[단체전]
2017 청남대 Jazztonic Festival (Cheong Ju, Korea)
2016 Gallery THE IN, '선물(Gift)' (Seoul, Korea)
Jansport, 'Create My Bag' (Seoul, Korea)
2015 Gallery Crande, 84th Getsome Exhibition, '오롯이' (Seoul, Korea)
홍대앞 거리미술전 걷고싶은거리 벽화전시 (Seoul, Korea)
Coney Studio X Korea Style Week, 'Whatever, It's my style' (Seoul, Korea)

인터뷰

[작가의 말]

인간을 인간답게 만드는 것에 대한 고찰에서부터 시작된 작업들은
인간의 실존적인 존재에 대한 울부짖음이자 그 아름다움에 대한 찬양이다.
어쩌면 우리의 삶은 반복되고 반복되는 원형적 삶의 한 부분을 이루는 선의 일부분일 수도 있다.
그 원형의 한 부분에 내던져진 우리들은 불확실한 미래를 위해 불안정한 현실을 살아가고 있으며
우리가 인식하는 그 선형적 삶의 선은 기필코 올곧지 못하리라 생각한다.
그 삶이 허무하게 느껴지는 실존적인 삶 속에서 우리를 아름답게, 또는 인간답게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
시간의 개념속에서 살아가는 필멸적 존재들은 반드시 소멸한다.
그 필멸자들의 현재는 두 번 반복되지 않는 하나뿐인 아름다움이다.
그 현재들을 똑같이 계속 반복해서 되감기 할 수 있다면 그 얼마나 지루하고 따분하겠는가.
우리는 이 사방이 불확실한 인생이라는 바다 한가운데 내던져진 불안정한 실존적 존재들이며
반드시 하루하루 소멸할 것이다. 하지만 소멸하기때문에 인간은 아름다울 수 있다.
두 번은 없을 미래라는 순간들이 현재라는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주고 과거라는 이름이 되어 기억되기
때문이다.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특별히 그림 작가가 되어야겠다고 드라마틱한 선택을 했던 순간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원래 그림을 그리기 전에는 드럼연주자로서 음악활동을 했었고 그림을 그리면서부터 음악과 그림을 병행하며 활동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점차 그림작가로서의 일이 늘어나고 그림 작업에 할애하는 시간이 음악보다 더 많아지다보니 어느순간 음악활동은 까마득히 멀어져있고 그림작가로서의 손정기만이 남아있었습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그림을 그렸던 의도로 하여금 그 그림을 감상하는 이들에게 함께 고민하고, 탄식하고, 사색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해주고 싶은 마음뿐입니다.
그래서 삶속에서의 표면적인 껍질들을 벝겨내고 그 내면으로 들어가 자기자신을 돌아보며 본질을 탐구하는 것입니다.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주로 종이 혹은 캔버스에 아크릴 물감과 때로는 펜을 이용하여 작업을 하고있으며 최대한 미니멀한 시각적 효과를 주기 위해 별도의 컬러를 쓰지 않으며 작품내에서도 많은 여백이 있는 것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시각적인 부분에서의 미니멀리즘은 불필요한 것들을 거둬내고 단순하고 무심한 듯 하지만 반대로 가장 필요하고, 전하고자 하는 것만을 남겨두어 보는 이들에게 더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특별히 애착이 가는 것은 없고 모든 작품들이 똑같이 소중합니다.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삼라만상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특정 방향을 상정 해놓지는 않았고 지금까지 했던 것보다 내면과 세상 여러 일들의 본질에 더 깊숙이 집중하여 닥쳐지는 대로 꾸준히 작업을 해 나갈 것입니다.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예술가 손정기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여행과 독서입니다.


Q. 작품 활동 외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끝없는 여행!


작품

손아트 작가의 작품이 8 점 있습니다.

최신등록순   I   제작연도순

언론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