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그림렌탈 80% 할인받기 >

신규고객 첫 렌탈 33,000원

이광민

Lee, Gwang min

대구대학교 회화 석사
대구대학교 회화 학사

10점의 작품
10점의 작품
개인전
2014 감추다, 드러내다 (스칼라티움 아트스페이스, 상암)
감추다, 그리고 드러내다 (스칼라티움 아트스페이스, 강남)
공존하는 공간 (구올담갤러리,인천)
단체전
2015 ART NOVA 100 (북경농업전람관, 베이징)
제 2회 전국대학미술공모전 (성산아트홀, 창원)
Young Revolution (Gallery HUUE, 싱가폴)
A NEW PERSPECTIVE (아트센터피플러스, 서울)
2014 통영아트갤러리 개관전 (아트갤러리, 통영)
ASYAAF (문화역서울284, 서울)
생명의 숲 전 (구올담갤러리, 인천)
봄, 보다 전 (재미갤러리, 서울)
2013 신진작가 초대전 (갤러리 332, 구미)
ASYAAF (문화역서울284, 서울)
MY BLUEPRINT (대구문화예술회관, 대구)
신진작가 발굴전 (시안미술관, 경북)
THINKING&PAINTING (중앙박물관, 경북)
2012 국제교류작품전 (경북디자인센터, 대구)
작품소장
인천에버리치호텔, 대구대학교산학협력단, 스칼라티움상암
수상/선정
2015 제 2회 전국대학미술공모전 - 최우수상

작가의 말

안녕하세요. 더 이상 어느 한곳에 존재하는 자연이미지가 아닌, 자연이라는 개념화 된 공간을 나타내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저는 초등학교 6학년때 친구따라 미술학원에 놀러갔다가 우연히 그림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우연인지 인연인지 그 후로 그리는 것에 대해 포기하거나 붓을 놓은 적 없이 지금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져 올만큼의 흥미나, 애착이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작품을 통해 관람객들이 각자의 삶의 터전에서 조금은 벗어나 다양한 시선으로 주위를 되돌아 보길 바라보셨으면 좋겠습니다.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붓, 나이프, 손과 같은 도구를 활용하여 흘리고, 뿌리고, 던지고, 긁고, 또 문지르고 하는 것들의 다양한 표현기법을 중심으로 작업을 합니다. 굵은 나이프 터치와 흩날린 물감의 형상들로 인해, 사람들에게 감성을 일깨우게 하고 다양한 심상을 불러일으키게끔 하려는 의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제가 유독 사이즈가 큰 작품에 압도를 당하는데요, 오픈갤러리엔 출품하지 못한 작업이지만, 학부시절에 처음 150호의 큰 캔버스를 마주하고 헉 하며 놀랬다가 완성시키고나서 매우 뿌듯해 했던 작업이 있습니다. 그 때에는 정말 그 캔버스의 한 면을 채우는게 쉽지 않았거든요. 고군분투했던 기억이 아직 남아있어서 아마도 가장 애착이 가는 것 같습니다.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특별히 영감을 받는다기 보다는 일상생활 속 걸어가는 길이나 눈앞에 펼쳐진 풍경을 바라보는 것에서 느낌을 얻곤 합니다. 그리고나서 작품이 소재가 되는 풍경사진을 볼 때 제가 마치 그 풍경 속으로 들어가 자연의 생명력을 느끼는 상상을 하며 작업을 합니다.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앞으로도 풍경과 선을 가지고 작업을 할 지는 모르겠지만, 언젠가는 제 작업이 사람들의 공감을 받으며 감성을 건드릴 수 있는 작업이 되도록 하고 싶습니다.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연예인과 마찬가지로 대중들의 관심을 받는 직업이기 떄문에, 지금은 대중들에게 기억되는 것 자체만 바래도 힘들것같아요. 하지만 훗날 '그 작가, 참 친근하고 작업 좋다' 이렇게 기억된다면 더할 나위없이 행복할 것 같아요.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평범하게 매일매일 음악을 끼고 살고, 요가도 하고, 지난 tv프로나 영화를 다운받아보는 사소한 취미활동 하고 있습니다

Q. 작품 활동 외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작품 활동 외라고 해도 작가는 작품과 항상 연결 되어 있을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가능하다면 제 작품과 함께 해외로 나가 이곳저곳 여행을 다니고 싶습니다.

예비작가 대학생에게 전시기회와 장학지원 제2회 ‘전국대학미술공모전’ 8월28~30일 창원 성산아트홀
대학공모전이 실종된 시대에 지역 중소기업이 미술계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공모전 행사가 열린다. 미술평론전문지 미술과비평(대표 배병호)과 문화기업을 표방하는 건설사 프로이즈(대표 이청묵)는 ‘전국대학미술공모전’을 28일부터 30일까지 경남 창원 성산아트홀에서 연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공모전으로 대학과 기업 간 산학협동의 모범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공모전에선 1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대학(원)생 200명의 입선작이 전시된다. 2차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에게는 400만원, 우수상 3명에게는 150만원의 상금을 준다. 최우수상 수상자는 대구대 대학원 이광민 학생의 ‘조화로운 공간’(사진)이 선정됐다. 프로이즈는 200명의 입선작을 모두 구입해 창원에 짓는 오피스텔 입주민들에게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09779521&code=61171611&cp=nv
국민일보
"오피스텔 분양받으면 그림 받고, 학생 돕고" 2015 전국대학미술공모전
(CNB저널=왕진오 기자) 새로 분양되는 오피스텔에 대학생들의 작품 200점이 설계 단계부터 자리를 잡고 집주인과 인연을 맺는다. 이들 작품은 공모를 통해 우수 작가를 발굴 육성하고자 미술과비평과 프로이즈가 마련한 제2회 전국대학미술공모전에 선정된 작가들의 작품들이다.
cnb뉴스
대구대 회화 작품…국내 미술대회 두각
대구대학교 회화과 출신 학생들이 각종 전국 미술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졸업생 이광민(일반대학원 미술디자인학과 석사과정·25·여)씨는 지난달 24일 미술 분야 전문지 ‘미술과 비평’과 광고 전문업체 ‘프로이즈’가 주관한 ‘제2회 전국대학미술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은 작품 발표 기회가 많지 않은 대학과 대학원생들에게 개성적이고 창의적인 작품 발표 기회와 장학 지원의 혜택을 제공키 위해 마련됐다.
브릿지경제
대구대 회화과, 한국 미술계 주목 한몸에
대구대 회화과 출신들이 각종 전국 미술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학과 졸업생인 이광민(일반대학원 미술디자인학과 석사과정, 25·여) 씨가 지난달 24일 미술 분야 전문지인 '미술과 비평'과 광고 전문업체인 '프로이즈'가 주관한 '제2회 전국대학미술공모전'에서 최우수상(1위)을 차지했다. 우수 작가 발굴을 위한 이번 공모전은 작품 발표 기회가 많지 않은 대학과 대학원생들에게 개성적이고 창의적인 작품 발표 기회와 장학 지원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출처 : 경북일보 - 굿데이 굿뉴스(http://www.kyongbuk.co.kr)
경북일보
대구대, 전국미술대학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자 배출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 대구대 회화과 졸업생인 이광민(25세, 여) 씨가 지난달 24일 미술 분야 전문지인 ‘미술과비평’과 광고 전문업체인 ‘프로이즈’가 주관한 ‘제2회 전국대학미술공모전’에서 1위를 차지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대 회화과 이광민 씨, 전국대학미술공모전 '최우수상'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대구대학교는 회화과 졸업생 이광민(일반대학원 미술디자인학과 석사과정) 씨가 지난달 24일 미술 분야 전문지인 ‘미술과비평’과 광고 전문업체인 ‘프로이즈’가 주관한 ‘제 2회 전국대학미술공모전’에서 최우수상(1위)을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과 대학원생들에게 개성적이고 창의적인 작품 발표 기회와 장학 지원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