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FAQ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

  • Q. 한 작품을 얼마 동안 렌탈할 수 있나요?

    한 작품당 90일 단위로 계약이 이루어집니다. 90일 이후에는 새로운 작품으로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 Q. 렌탈했던 작품을 더 오래 감상하고 싶은데, 렌탈을 연장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단, 연장 의사를 반납 예정일 1주일 전까지 미리 알려주셔야 합니다. 작가가 해당 작품을 외부에서 전시할 계획인 경우 등 연장이 불가한 사유가 있지 않다면 30일 단위로 렌탈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 Q. 렌탈한 작품을 구매할 경우 혜택이 있나요?

    렌탈요금의 최대 100%까지 돌려드립니다. 설치일로부터 30일 내에 구매하시면 결제하신 렌탈요금 전액을 돌려드리고, 31일부터 90일까지 구매하시면 결제하신 렌탈요금의 50%를 돌려드립니다.

  • Q. 렌탈을 하지 않고 바로 작품을 구매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다만, 렌탈서비스를 이용해 작품을 미리 걸어보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Q. 모든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그림 렌탈 및 구매는 배송이 어려운 일부 도서 산간 지역을 제외하고 대부분 가능하며, 해외 거주 고객은 구매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 '1668-1056',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오픈갤러리', 또는 이메일 'contact@opengallery.co.kr' 로 문의주시면 보다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 소장하고 있는 작품을 오픈갤러리에 판매할 수 있나요?

    죄송합니다만 작품 매입은 하고 있지 않습니다. 미술경매회사 또는 작품 구매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갤러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품 주문

  • Q. 작품을 선택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네, 큐레이터가 작품 선택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상단 메뉴의 '큐레이터추천 - 제안서 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주시거나 전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Q. 렌탈한 작품에 액자가 있나요?

    작품의 특성에 따라 액자가 포함된 경우도 있습니다.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주시면 액자 유무 및 종류에 대해 정확한 확인을 도와드립니다.

  • Q. 오픈갤러리에 등록된 작품들은 어떤 작품들인가요?

    국내외 권위 있는 기관의 인정을 받은 역량 있는 작가들을 엄선하며, 작가의 철학, 작품성, 기법, 대중과의 소통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 선정한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 Q. '마이컬렉션'은 어떻게 이용하는 것인가요?

    '마이컬렉션'은 일반 쇼핑몰의 위시리스트와 유사합니다. 마음에 드는 작품, 작가, 전시 정보가 있다면, 하트 버튼을 눌러 '마이컬렉션'에 추가해주세요. '마이컬렉션'에 추가된 컨텐츠는 빨간 하트로 표시됩니다. 내가 좋아하는 컨텐츠를 모아놓은 '마이컬렉션'은 홈페이지 상단 메뉴의 하트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 작품 구매 시 할부가 가능한가요?

    결제 단계에서 카드사에 따른 할부 정책이 안내됩니다. 고객님께서 소유하신 카드에 해당하는 안내에 따라 이용하시면 됩니다.

  • Q. 홈페이지 외 주문하는 방법은 없나요?

    전화 1668-1056 또는 이메일 contact@opengallery.co.kr로 연락주십시오. 주문 뿐만 아니라 작품 추천, 운송, 설치 등 모든 과정에 대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출장 및 설치

  • Q. 작품은 언제 도착하나요?

    작품 주문일로부터 5~8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일반 쇼핑몰과 달리, 표구 제작, 작품 상태 확인, 캡션 제작 등을 위해 시간이 필요한 점을 양해 부탁 드립니다.

  • Q. 작품 설치를 해주시나요?

    설치팀이 방문하여 공간과 작품 특성을 고려해 설치해 드리며, 설치 방법은 못과 레일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못 설치의 경우 작품당 2만원~, 레일 설치의 경우 1m 당 5만원~ 의 설치비가 청구됩니다.

작품 반납

  • Q. 작품 반납시 직접 보내드려야 하나요?

    오픈갤러리에서 직접 방문하여 작품을 수거해 드립니다. 렌탈 시작할 때와 마찬가지로 고객님께 방문하여 작품 상태를 확인하고, 포장하는 과정도 전담해드립니다.

환불 및 교환

  • Q. 렌탈 기간이 만료되기 전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환불이 되나요?

    이미 청구된 렌탈요금은 반환되지 않으며, 중도해지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 Q. 렌탈 기간 만료 전 작품 교환이 가능한가요?

    렌탈 계약을 중도해지하고 다른 작품을 렌탈하는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이미 렌탈 중인 작품에 청구된 렌탈요금은 반환되지 않으며, 중도해지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기타

  • Q. 작품 이미지와 설명이 좋은데 개인적으로 사용할 수는 없나요?

    작품 이미지와 큐레이터 노트, 작품 추천이유 등은 저작권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이용하시더라도 출처와 저작권을 명시해 주셔야 하며, 상업적인 용도로 무단 도용하시는 경우에는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Q. 현금영수증이나 세금계산서를 발급해 주시나요?

    네, 발급해 드립니다. 다만, 발급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고객님께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 Q. 현재 작품 활동을 하는 작가입니다. 제 작품을 오픈갤러리에서 작품을 판매하거나 렌탈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메일(curator@opengallery.co.kr)로​ 아래의 자료를 제출해 주시면, 담당 부서에서 작가 등록 가능 여부 검토 후 연락드립니다.
    - 작가 정보 (약력 포함)
    - 작품 포트폴리오 (작품 이미지, 작품명, 사이즈, 재료, 창작 연도, 작가노트 등)